[NGSV2024 솔루션 프리뷰] 안랩 EPS
상태바
[NGSV2024 솔루션 프리뷰] 안랩 EPS
  • 데이터넷
  • 승인 2024.03.0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 EP를 중심 통합 OT 보안 프레임워크 구축
나온웍스와 OT 엔드포인트·네트워크 통합 보안 제공

[데이터넷] 디지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IT 영역과의 접점이 늘어나면서 OT 환경을 노리는 공격이 증가하고 있고, 피해 규모 역시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OT 환경은 설비를 10년 혹은 그 이상 운영하고 노후화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패치가 미흡해 취약점이 다수 존재한다. 사이버 공격으로 인한 피해가 쉽게 확산될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안랩 EPS 특장점
안랩 EPS 특장점

OT 엔드포인트 보안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 ‘안랩 EPS’

안랩 EPS는 안랩의 대표적인 OT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으로, 국내외 반도체, 디스플레 이, 자동차 등 다양한 제조 생산 공장에서 사용되고 있다. 안랩 EPS를 사용하면 웹 기반 관리 시스템을 통해 각각의 설비 시설에 산재되어 있는 시스템을 식별해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화이트리스트 기반으로 인가된 프로세스와 매체만 사용을 허용 해 OT 환경에 가해질 수 있는 위협을 최소화한다. 관리자 입장에서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허용리스트 생성 작업을 할 필요가 없어 정책 설정 부담 없이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다.

악성코드 탐지·분석은 EPS 중앙 관리 서버에서 수행해 운영 안정성을 보장한다. 단말 시스템에 설치되는 초경량 에이전트와 중앙 모니터링 및 정책 관리 서버(EPS 서버)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나온웍스와 함께 ‘통합 OT 보안 프레임워크’ 고도화

안랩은 2021년 7월, 통합 OT 보안 수요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산업제어 프로토콜 융합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나온웍스를 인수했다. 기존 탁월한 IT 보안 역량을 갖춘 안랩은 나온웍스를 인수함으로써 자사의 보안위협 탐지 & 대응 및 분석 기술과 나온웍스의 산업용 프로토콜 분석 기술을 결합해 통합 OT 보안 프레임워크를 구축했다.

안랩은 엔드포인트와 네트워크 영역에서 OT 환경을 보호하는 다양한 솔루션, 나온웍스는 산업용 프로토콜 표준화 및 분석과 물리적 단방향 데이터 전송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 양사는 공동 개발을 바탕으로 상호간 기술력을 집약해 통합 OT 보안에 깊이를 더하고 있다.

한편 안랩과 나온웍스의 IT-OT 통합보안 솔루션은 7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열리는 ‘제23회 차세대 보안 비전 2024 세미나 &전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