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와이파이 7용 테스트 플랫폼 출시…빠른 기기 출시 지원
상태바
키사이트, 와이파이 7용 테스트 플랫폼 출시…빠른 기기 출시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3.0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7515W UXM, 시그널링 RF 및 스루풋 테스트 제공

[데이터넷]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4x4 MIMO 320MHz 대역폭을 지원하는 와이파이 7 기기의 시그널링 무선 주파수(RF) 및 스루풋 테스트를 제공하는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인 E7515W UXM 무선 연결 테스트 플랫폼을 출시했다.

IEEE가 802.11be 표준으로 개발한 와이파이 7은 차세대 무선 통신 기술로, 이전 와이파이 6/6E와 비교해 대폭 향상된 성능과 기술을 제공한다. 

이에 기기 제조사는 와이파이 7 기기 배포 시, 설계된 기능과 성능 보장을 위해 클라이언트 및 액세스 포인트(AP)에서 광범위한 시그널링 RF 및 스루풋 테스트를 수행해야 한다. 그러나 기존 솔루션은 매우 복잡한 테스트 설정이 필요하며, 수많은 와이파이 기기와 네트워크 채널을 통해 실제 작동 조건을 에뮬레이션해야 한다.

최신 키사이트 UXM 무선 연결 테스트 솔루션은 RF 엔지니어들에게 와이파이 7 테스트를 간소화하고 고유한 물리(PHY) 계층 및 매체 액세스 제어(MAC) 계층 관련 통찰력을 제공하는 턴키 솔루션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E7515W UXM 무선 연결 테스트 솔루션은 시장을 주도하는 UXM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확장해 최신 IEEE 802.11be 표준과 관련한 새로운 이용 사례를 지원하기 위해 와이파이 기기와 트래픽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으며,시장에 존재하는 기존 솔루션보다 3배 더 많은 수백 개의 클라이언트를 추가 장비 없이 트래픽 시뮬레이션과 함께 동시에 에뮬레이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와이파이 7 4x4 MIMO 320MHz 대역폭을 지원하며, 최신 802.11 버전을 포함한 클라이언트 및 AP에서 와이파이 7 시그널링 RF 및 스루풋 테스트를 수행하고, 분석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속도 대 범위, 향상된 수신(Rx) 감도, 무선 장치(RU) 스윕 분석, 최고 속도 스루풋 등 PHY/MAC 레벨 정보를 제공해 관련 와이파이 시그널링 및 RF 스루풋 결과를 제시한다. 

더불어 5G 및 LTE 역량의 와이파이/셀룰러 연동 검증, 통합형 고정 무선 접속(FWA) 테스트를 활용, 빠르게 성장하는 가정용 장비(CPE) 시장을 위해 더 복잡한 기기 테스트를 진행한다. 또한 내장된 동기화 기능, 향상된 반복성, 배선 및 테스트 설정 시간 감소, 우수한 자동화 수준, 빠른 디버깅 및 보고 속도 같은 이점을 제공한다.

펭 차오(Peng Cao) 키사이트 무선 테스트 그룹 부사장은 “키사이트는 E7515W 출시를 통해 시장을 주도하는 UXM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확장해 와이파이 기기와 트래픽을 시뮬레이션하고, 최신 IEEE 802.11be 표준 관련 새로운 사례를 지원할 수 있다”며 “E7515W는 테스트 설정 속도를 높이고 복잡성을 낮추며 더 나은 부하 및 대역폭 성능을 제공해 와이파이 7 기기 제조사가 제품을 빠르게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