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데이터독, 진에어에 클라우드 모니터링 서비스 공급
상태바
GS네오텍·데이터독, 진에어에 클라우드 모니터링 서비스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3.04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진마켓’ 이벤트 대비
진에어 고객 애플리케이션 사용 경험 개선

[데이터넷] 국내 DX 선두기업 GS네오텍이 글로벌 클라우드 모니터링 및 보안 솔루션 기업 데이터독(Datadog)과 함께 항공사를 위한 통합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업을 확장한다.

GS네오텍은 진에어와의 데이터독 매니지드 제공 서비스의 계약을 체결하고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연중 최대 특가 행사인 ‘진마켓’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에 4일간 열린 진마켓(진MARKET)은 1년에 단 두 번 진에어가 최저 운임을 제공하는 대규모 특가 프로모션이다. 많은 고객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행사인만큼 데이터독을 통해 당일에 수요가 몰리는 상황을 대비했다.

진에어에서 사용한 데이터독 솔루션은 AWS 클라우드 환경을 모니터링하는 ‘인프라 모니터링’으로 대시보드와 알람을 손쉽게 구축하고 서비스 전반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APM(Application Platform Monitoring)’을 통해 서비스 전반의 문제 원인을 파악하여 신속하게 문제 해결할 수 있다. 데이터독의 RUM(Real-User Monitoring)은 자바스크립트 및 API, 이미지와 같은 프론트의 리소스들도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세션 리플레이 기능으로 고객이 진에어 서비스를 경험할 때 어떤 순서로 에러에 닿았는지를 확인해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할 수 있다.

진에어는 이를 기반으로 사각지대 없이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엔드투엔드 풀스택 모니터링해 고객 경험을 강화할 예정이다. 항공권 구매 고객의 ‘성별’, ‘연령’, ‘결제 수단’과 같은 지표, 예약 페이지에서 결제완료 페이지까지 전환율과 그에 따른 결제 수단별 매출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고객 맞춤형 마케팅 전략도 세울 수도 있다.

진에어 관계자는 “데이터독 도입을 통해 인프라 전반부터 고객의 사용 현황에 이르기까지 즉각적인 가시성을 얻고 유관 부서와 함께 비즈니스 성과까지 모니터링할 수 있게 돼 효율성이 향상됐다”고 밝혔다.

GS네오텍 서정인 IT사업본부장은 “GS네오텍은 데이터독 올해의 DPN(Datadog Partner Network) 수상 및 MSP 최고 등급인 골드 파트너십을 취득한 모니터링 분야 전문 기업이다”며 “항공사 대상 모니터링 솔루션 공급 및 기술 지원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