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SV2024 솔루션 프리뷰] 모니터랩 ‘아이온클라우드(AIONCLOUD)’
상태바
[NGSV2024 솔루션 프리뷰] 모니터랩 ‘아이온클라우드(AIONCLOUD)’
  • 데이터넷
  • 승인 2024.03.02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AAP·SWG·SSE·ZTNA 기능 제공하는 통합 보안 플랫폼
글로벌 엣지 네트워크 기반 보안 서비스로 클라우드 환경 보호

[데이터넷] 모니터랩의 ‘아이온클라우드(AIONCLOUD)’는 엣지 컴퓨팅 기술을 이용한 글로벌 클라우드 통합 보안 서비스다.

아이온클라우드를 통해 ▲기업의 웹 서버를 보호하는 ‘웹사이트 프로텍션(Website Protection)’ ▲사용자의 안전한 인터넷 접속을 보장하는 SSE 플랫폼 ‘시큐어 인터넷 액세스(Secure Internet Access)’ ▲기업의 네트워크, 프라이빗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한게 보호하는 ZTNA 솔루션 ‘시큐어 리모트 액세스(Secure Remote Access)’를 제공한다.

모니터랩 ‘아이온클라우드’ 주요 기능
모니터랩 ‘아이온클라우드’ 주요 기능

안전한 웹서버를 위한 통합 보안

웹사이트 프로텍션은 다양한 웹 기반 공격으로부터 기업의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API 등 디지털 자산을 보호하는 보안 플랫폼이다. 웹방화벽의 한계를 보완하고 봇 공격, API 남용에 대한 대응체계를 제공하는 웹 보안과 API 보호 플랫폼(WAAP)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고객 웹 사이트를 정기적으로 방문해 악성코드 감염 여부를 진단하고 대응하는 ‘WMS(Website Malware Scanner)’, 네트워크 인프라를 보호하는 디도스 완화, 오리진 서버의 트래픽 부하를 줄이고 클라이언트의 응답속도를 개선할 수 있는 CDN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에게 안전한 인터넷 환경 제공

시큐어 인터넷 액세스는 모든 네트워크를 의심하고 검증하는 보안 방식인 제로 트러스트 기반의 보안 솔루션이다. 사용자의 위치와 무관하게 전세계 어디서나 데이터 보안, 모니터링, 액세스 제어 등의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SSE(Security Service Edge) 플랫폼으로 활용된다.

시큐어 인터넷 액세스의 주요 기능은 ▲카테고리를 기반으로 내부 직원의 불필요한 비업무사이트 접속을 통제하고, 악성 파일이나 광고 클릭으로 인한 악성코드 감염 차단 기능을 제공하는 SWG ▲클라우드 SaaS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기능별 제어와 보호, 데이터 유출 방지를 제공하고 섀도우 IT를 제어하는 CASB ▲네트워크 트래픽 모니터링을 통해 진화하는 위협에 대한 포괄적인 보안을 제공하는 FWaaS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과 프로토콜의 가시성, 필터링을 제공하는 NG DPI ▲정교한 멀웨어 또는 해킹 기반 공격 등 복잡한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하는 ATP ▲중요한 데이터의 부적절한 공유, 전송 또는 사용을 식별하고 방지하는 DLP 등이다.

조만간 브라우저를 통해 전송되는 위험한 한 콘텐츠를 원격의 격리된 가상의 브라우저가 실행하고 그 결과만을 보여주는 원격 브라우저 격리(RBI) 기술도 제공할 예정이다.

언제 어디서나 안전한 접속 제공

시큐어 리모트 액세스는 ’제로 트러스트 보안 원칙’을 구현한 원격 보안 접속 솔루션이다. 사용자에게 접속된 네트워크에 대한 광범위한 접근 권한을 부여하는 VPN과 달리, 신원 기반의 중앙 집중식 정책 제어로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접근 권한만을 부여한다. 또한 16개국 40개의 글로벌 에지를 거점으로 사용자의 단말 장치와 가장 가까운 위치에서 보안을 제공해 더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 가능하다.

한편 모니터랩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위한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는 오는 7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열리는 ‘제23회 차세대 보안 비전 2024 세미나 &전시’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 행사는 제로 트러스트, 클라우드 보안, AI 보안, OT/CPS 보안 등 사이버 보안 동향을 공유하고, 현실적인 대안을 마련하기 위한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다양한 산업군의 의사결정권자와 IT·보안 실무자, 보안업계 관계자 등 700여명이 참여해 다방면의 네트워킹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