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 AWS 클라우드 스쿨 5기 클래스메이트 모집
상태바
한국전파진흥협회, AWS 클라우드 스쿨 5기 클래스메이트 모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2.2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WS 재직자 멘토와 실무 프로젝트 수행
오는 3월 수료를 앞둔 AWS 클라우드 스쿨 1기

[데이터넷]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AWS코리아와 클라우드 엔지니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클라우드 스쿨 5기 클래스메이트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지난 2022년 5월 고용노동부 K-디지털트레이닝의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교육운영기관으로 선정돼 2023년 8월 AWS 클라우드 스쿨 1기를 시작으로 현재 4기를 운영 중에 있으며 오는 3월에 1기 수료식을 앞두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서는 클라우드 엔지니어에 대한 전문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리눅스 같은 기초부터 쿠버네티스, 데브옵스 등의 과정을 현장 실무 수준까지 단계적으로 학습할 예정이다.

또한 AWS 클라우드 5기는 실시간 AWS 환경에서 클라우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자습형 실습 서비스 AWS 빌더 랩스를 제공해 교육생의 AWS 최신 클라우드 서비스 실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며, AWS 공인자격증(SAA) 시험비 전액 지원, AWS 코리아 오피스 방문 및 AWS 워킹 백워드 워크샵 등의 혜택을 통해 개인의 역량 향상 및 자긍심을 고취시켜 학습 몰입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특히 AWS 재직자 10여 명이 멘토로 직접 참여하고 있어, 재직자 멘토링 기반의 AWS 실무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교육생에게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업의 클라우드 관련 니즈를 해결해 볼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지난 1~4기 과정과 더불어 AWS에서 직접 기획한 이번 5기 교육과정과 재직자 멘토링 및 실무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교육생들이 클라우드 엔지니어 전문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해 디지털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