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글, 제2회 글로벌 커리어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링글, 제2회 글로벌 커리어 컨퍼런스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2.2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 공부부터 해외 취업과 경력 개발까지”

[데이터넷] 디지털 기반 종합 영어 솔루션 링글은 내달 16일 ‘제2회 링글 글로벌 커리어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과 해외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은 연사 다섯 명이 강연을 통해 경험을 나누고 참가자와 질의응답 및 네트워킹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연사는 글로벌 커리어에 처음 도전하는 법, 커리어 단계별 업무하는 방법, 다국적 기업에서 성장하는 법 등 경력 개발 경험을 나눈다. 실리콘밸리에서 25년 동안 애플, 페이팔, 이베이 포함해 여러 글로벌 IT기업에서 근무한 정보라 크래프톤 사외이사도 연사로 참여하고, 모토롤라, 한국릴리 및 구글 코리아를 거쳐 구글 본사에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근무했던 정김경숙 작가도 ‘끊임없이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한다. 

다섯 명의 연사는 각자 하나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발표하는데, 안재균 몰로코 리더는 토스, 네이버, 구글 등 글로벌 IT기업에서의 여정을 ‘도전’이라는 키워드로 풀어낼 예정이다. 제일기획에서 커리어를 시작해 와이든앤케네디 도쿄에서 일하고 있는 안소현 시니어 카피라이터는 일본에서 살며 영어로 일하는 워킹맘의 커리어를 가능하게 한 것이 ‘자신감’이라고 설명한다. 유니코써치 문선경 전무도 채용 현장에서 20여 년간의 경험을 녹여 ‘글로벌 인재’의 역량과 인재상 트렌드에 대해 강연한다. 

이승훈 링글 공동대표는 “영어 교육을 넘어 개인의 글로벌 성장을 응원하는 플랫폼 링글은 다양한 강연과 네트워킹 행사를 꾸준히 개최해 왔고, 글로벌 커리어 컨퍼런스도 그 일환으로 기획했다”며 “해외 취업 및 글로벌 커리어를 꿈꾸는 사람은 많은데 막상 어떤 자질을 갖추고 어떻게 도전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유용한 정보와 도전할 용기를 얻어 갔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2회 링글 글로벌 커리어 컨퍼런스는 4월 16일 오후 12시부터 강남역 부근 ‘드림플러스’에서 현장 진행과 강연 내용의 온라인 송출이 동시 진행된다. 티켓은 링글 홈페이지에서 28일부터 판매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