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스템, AI 데이터 분석 분야로 빅데이터 사업 확장
상태바
펜타시스템, AI 데이터 분석 분야로 빅데이터 사업 확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2.2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B와 제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중심 ML옵스 플랫폼 공급
펜타시스템 조기웅 부사장(오른쪽에서 세번째)과 W&B 아키라 시바타 일본/한국 지사장(왼쪽에서 네번째)

[데이터넷] 기업용 솔루션 공급 및 IT 서비스 컨설팅 전문기업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 장종준)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중심 ML옵스 플랫폼 기업 W&B(Weights & Biases)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AI/ML 분석모델 개발 및 관리 협업 솔루션 전문기업인 W&B는 오픈AI, 엔비디아, 스태빌리티AI 등 AI 개발 기업이 선택한 엔드투엔드 ML옵스 솔루션으로, 플랫폼을 통한 머신러닝 실험 추적과 버전 관리 및 시각화로 전체 운영 프로세스를 간소화한다. 또한 효율적인 협업 도구로 업무능률과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펜타시스템은 금융, 공공, 유통, 제조 등 다양한 분야에 빅데이터 시스템을 구축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한 업무수행과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W&B와 파트너십을 통해 AI 기술을 적용한 데이터 분석 분야로 빅데이터 사업 영역을 공격적으로 확대해 간다는 전략이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 분석 담당자 등 주요 타깃을 집중 공략하는 영업 및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 선도에 바착를 가할 계획이다.

펜타시스템 블루엑스(Blue X)사업부 조기웅 부사장은 “기존 데이터 분석 프로세스에 클라우드 및 AI 기술 기반 제품을 도입해 더욱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시장에서 요구하는 데이터 분석/활용 트렌드에 맞는 컨설팅과 빅데이터 분석력으로 향상된 데이터의 가치를 제공하는 빅데이터 전문기업으로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