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로, 기재부 ‘경제공급망 안정화 정책 포럼’ 참가
상태바
엠로, 기재부 ‘경제공급망 안정화 정책 포럼’ 참가
  • 손지하 기자
  • 승인 2024.02.2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급망 안정화 위한 디지털 전환사례 공유

[데이터넷] 엠로(대표이사 송재민)가 27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열린 ‘대한민국 경제공급망 안정화 정책 포럼’에 참여해 기업 공급망관리의 디지털 전환 선도 사례를 공유했다고 28일 밝혔다.

기획재정부가 주최한 ‘대한민국 경제공급망 안정화 정책 포럼’은 글로벌 공급망 재편 등에 따른 국내 경제공급망을 안정시키기 위해 정부와 기업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논의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다양한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 경제단체, 기업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엠로는 기획재정부 초청으로 이번 포럼에서 ‘공급망 안정화를 위한 디지털 전환사례’를 주제로 발표했다.

엠로 영업본부 천길웅 상무는 오늘날 시장 불확실성 증가로 인한 생산 차질 및 배송 지연, 재고 부족에 따른 판매 기회 상실, 과잉 재고로 인한 관리 비용 증가 등 다양한 공급망 리스크가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공급망관리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정확한 수요예측 ▲판매 및 구매 가격 최적화 ▲공급망 가시성 확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공급망 운영 자동화 등을 실현함으로써 기업들은 이 같은 글로벌 공급망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엠로가 자체 개발한 AI 소프트웨어를 제조, 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군의 국내 대표 기업에 적용한 사례도 소개했다. 엠로는 최적 견적 분석 및 추천, 신규모델 부품 원가 추천, 시황성 자재 가격 변동 추이 예측 등 AI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공급망관리와 관련된 업무를 자동화하고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제공해 기업들이 공급망 위기 대응력을 높이고 있다.

엠로 관계자는 “점점 더 복잡해지는 공급망관리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이제 디지털 전환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AI, 빅데이터와 같은 디지털 기술을 통해 기업들의 공급망관리 혁신을 선도하며 공급망 안정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