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물경제 플랫폼 연동 ‘MSQ코인’, 글로벌 거래소 벡스케이 상장
상태바
실물경제 플랫폼 연동 ‘MSQ코인’, 글로벌 거래소 벡스케이 상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2.26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엠스퀘어재단 실물경제 플랫폼 연동 ‘MSQ코인’은 지난 22일 글로벌 거래소인 벡스케이(VEXK)에 상장됐다고 밝혔다.

벡스케이 거래소는 베트남 및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향후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로 확장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거래소다.

‘엠스퀘어재단’은 한국의 저출산으로 인한 경제인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해외 인력수급사업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하여 첫번째로 베트남의 대학들과 한국어 교육 및 업무교육 협약과 동시에 케이팔(KPAL)플랫폼 개발을 하고 있으며, 플랫폼 이용 수수료 및 급여의 결제수단으로 ‘MSQ코인’을 채택하겠다고 밝혔다.

‘MSQ코인’은 총 발행량이 2591만6431개이며 100% 유통 중이다. ‘MSQ코인’ 연계 실물경제 플랫폼인 통합부동산 정보 제공 ‘메타스타(METASTAR)’와 글로벌 P2U코인 무료채굴 쇼핑몰 플랫폼 ‘포인투유(Point To You)등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들을 개발 운영하고 있으며, 결제수단으로 연계하여 ‘MSQ코인’의 가치 상승에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

'엠스퀘어 재단 관계자는 “MSQ코인 유저와 플랫폼 이용자의 편의성과 글로벌 확장으로 해외 서비스와 시장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정부 규제에 맞춰 사용자를 보호하고, 글로벌 시장에 선두주자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플랫폼 개발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