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 GPT 스토어에 ‘사이냅 문서뷰어’ 출시
상태바
사이냅소프트, GPT 스토어에 ‘사이냅 문서뷰어’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2.23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래아한글, MS오피스, PDF 파일 뷰잉 제공

[데이터넷] AI 디지털 문서 SaaS 기업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자사의 ‘사이냅 문서뷰어’를 오픈AI의 GPT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GPT 스토어(Explore GPTs)에서 사이냅소프트의 문서뷰어 ‘아래아한글(HWP/HWPX), MS오피스, PDF, 이미지 파일뷰어’를 선택 후 열람하고자 하는 파일의 다운로드 URL을 제시하면, 전용 프로그램 없이 브라우저 상에서 바로 열람할 수 있다. 또한 문서 내 메모, PDF 저장, TTS 등 다양하게 디지털 문서를 활용할 수 있으며 링크를 통해 다른 사용자에게 파일 공유도 가능하다.

사이냅 문서뷰어는 구글워크스페이스 및 AWS에서 이미 8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했고, 국내에서는 중앙행정부를 비롯해 공사, 공단, 연구소, 초중고 학교 홈페이지 및 교육기관 등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문서 뷰어로 평가받고 있다.

사이냅소프트는 생성AI기술을 자사의 디지털문서 솔루션에 지속적으로 확장하여 활용하고 있으며, 사이냅 문서뷰어에 검색 증강 생성(RAG)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의 질문에 대한 답변과 함께 문서 내 근거를 제시하는 대화형 탐색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디지털 문서 솔루션을 기반으로 생성형 AI 활용이 본격화되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 자체 LLM 기술을 확대시켜 AI 디지털 문서 분야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