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시스템블루, ETL 솔루션 ‘ETL DSM Helper’ GPT 스토어 출시
상태바
아리시스템블루, ETL 솔루션 ‘ETL DSM Helper’ GPT 스토어 출시
  • 손지하 기자
  • 승인 2024.02.21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아리시스템블루(대표 이길식)가 데이터 통합·ETL 솔루션인 ‘DSM’의 다차원 지원 서비스 강화를 위해 GPT 스토어 플랫폼 출범에 맞춰 오픈AI 기반의 기술 및 업무지원 서비스 앱인 ‘ETL DSM Helper’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김성호 부대표는 “ETL DSM Helper는 사용자의 질문을 정확하게 파악해 답변할 수 있는 사용자 맞춤형 기술 지원 서비스”라며 “이를 위해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매뉴얼, 기술가이드, 업무가이드, Q&A 등 방대한 용량의 데이터 및 자료가 반영됐다”고 말했다.

또한 “그 과정에서 챗GPT 학습에 최적화할 수 있는 형태의 자료 관리를 위해 기술지원·품질관리 업무체계 및 지원시스템 개선을 병행했다”며 “이후 AI 서비스 앱의 업그레이드가 지속적으로 가능한 환경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DSM 사용자는 제품의 특징, 구성, 설치 및 장애 대응 등 모든 제반 기술지원 업무와 관련해 자연어로 질문할 수 있으며 실시간 응답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길식 대표는 “현재 GPT 스토어에서 제공된 AI 서비스 앱은 인터넷 연결이 불가능한 환경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존재한다”며 “조만간 DSM 플랫폼에 온디바이스 AI 기술을 접목해 플러그인 형태로 AI 기반의 기술 및 업무지원 서비스뿐 아니라 자연어 기반 ETL 잡 스케줄을 구현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