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통합봉사회, 녹양종합사회복지관과 취약계층 어르신 건강관리지원 협약 체결
상태바
보건의료통합봉사회, 녹양종합사회복지관과 취약계층 어르신 건강관리지원 협약 체결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4.02.2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보건의료통합봉사회 경기지회(지회장 송영채)가 2월 16일 녹양종합사회복지관과 어르신 건강관리지원 연계를 위한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업무 협약은 서로 간의 상호 능동적인 협력으로 의정부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어르신에 대한 지역사회보호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지역사회보호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체결되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보건의료통합봉사회 경기지회 의정부 재가방문지원사업본부는 녹양종합복지관에서 오는 3월부터 어르신 댁에 방문하여 보건의료교육, 정서지원, 건강 키트 전달 등 지역사회보호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영채 지회장은 "복지관과의 면밀한 소통을 통해 의정부를 시작으로 경기 북부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민유빈 경기지회 의정부 재가방문지원사업본부장은 "협약식을 통해 녹양종합사회복지관과 의정부 어르신들의 당뇨 및 건강 관리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에 대해 얘기해볼 수 있었고 앞으로 어르신과 자원봉사자가 유대감을 형성하며 참여할 수 있는 좋은 활동을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녹양종합사회복지관 정현철 과장은 "이번 보건의료통합봉사회와 함께 협약 이후 활동과 원활한 활동 협력을 통해 말벗 활동 외 물품 전달까지 기대된다. 앞으로도 협약까지의 단계와 이후 단계까지 건승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