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채용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 인수
상태바
잡코리아, 채용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 인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2.20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고객 대상 서비스 강화, HR테크 플랫폼 도약

[데이터넷]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는 채용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를 인수하고 기업 고객 대상 서비스를 강화한다고밝혔다.

나인하이어는 채용 공고 게시부터 합격 통보에 이르는 채용의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원스톱 HR 솔루션’이다. ▲채용 사이트 제작 ▲채용 공고 및 지원서 취합 ▲지원자 통합 관리 ▲지원자 다면평가 ▲채용 데이터 분석 등 기업 채용관리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기업은 나인하이어를 이용해 단계별 채용 전략을 손쉽게 이행할 수 있고, 더욱 빠르고 원활하게 원하는 인재를 영입할 수 있다.

특히 나인하이어는 업계 최초로 채용 과정에서의 반복 업무를 채용 프로세스에 맞게 자동화하여 단축할 수 있는 ‘업무 플로우 자동화’ 기능을 제공하며, 핵심 인재 채용을 위한 ‘다이렉트 인재 소싱 솔루션’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평이다.

잡코리아는 나인하이어 인수를 통해 기업 고객의 HR 솔루션 니즈를 적극 대응하고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 ‘HR 테크 기반 종합 커리어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구인 기업은 나인하이어가 제공하는 ATS 솔루션을 통해 반복되는 업무 과정을 단축하고 업무 효율을 높임에 따라 채용 속도를 높이고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또 채용 과정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쏟아야 했던 이력서 심사 과정은 잡코리아의 매칭 원천 기술을 더해 적합한 지원자를 더욱 손쉽게 선별해낼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생성되는 지원자 평가 및 합격 여부 등 양질의 채용 결과 데이터는 AI 기반 매칭 알고리즘을 더 정교하게 학습시켜 기존 잡코리아의 AI 매칭률을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윤현준 잡코리아 대표는 “나인하이어 인수를 통해 기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채용 솔루션 영역을 강화하고 기술 기반 경영 혁신을 선도하는 HR 테크 기반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라며 “나인하이어와 긴밀하게 협업해 채용부터 온보딩까지 HR 업무 전반에 걸친 다양한 기능들을 확장하고, 기존 HR 솔루션들과는 차별화되는 종합 HR 솔루션으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정승현 나인하이어 대표는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갖춘 채용 시장에서의 높은 점유율과 기업 네트워크는 나인하이어 ATS 솔루션의 고객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인수를 계기로 기업의 니즈를 더욱 선제적으로 파악해 채용 시장에 혁신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