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투라인코드, 클라우드 네이티브 사업 맞손
상태바
kt클라우드·투라인코드, 클라우드 네이티브 사업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2.1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사업에 올인원 MSA 솔루션 투라코 적극 활용
kt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투라코 솔루션 등록 및 사업 확대

[데이터넷] kt클라우드(대표 황태현)는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전환 전문기업 투라인코드(대표 현승엽)와 공공 및 민간 클라우드 네이티브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투라인코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시 핵심이 되는 기술인 올인원 MSA 솔루션 ‘투라코(Turaco)’를 통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게 체계적 컨설팅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kt클라우드는 투라코 솔루션을 클라우드 네이티브 사업에 우선 제안하는 등 투라인코드와 상호 협력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공공 및 민간 분야 클라우드 네이티브 사업 기회를 적극 발굴하고 클라우드 환경 구현을 지원할 계획이다.

투라인코드는 kt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투라코 솔루션을 등록해 대고객컨설팅, 서비스 공급 및 관련 교육을 제공하고, kt클라우드의 인프라와 서비스를 우선 활용해 사업 제안을 확대할 예정이다.

투라인코드 현승엽 대표는 “kt클라우드와 협력을 기반으로 전문 인력과 기술력 부족으로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t클라우드 남충범 본부장은 “클라우드 시장은 단순 리프트 앤 시프트 방식을 벗어나 클라우드 네이티브 형태로 확장되고 있는 추세”라며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문업체와 강력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시장의 흐름에 맞춰 고객 요구사항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