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체라·타임인아웃, 얼굴인식 AI 근태관리 서비스 맞손
상태바
알체라·타임인아웃, 얼굴인식 AI 근태관리 서비스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2.19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입통제·금융 등 다양한 분야 생체인증 서비스 시장 선도

[데이터넷] 영상인식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알체라(대표 황영규)는 근태 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 타임인아웃과 얼굴인식 AI 기반의 부정 출퇴근 관리 서비스를 위한 기술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용자의 실시간 얼굴인증을 통해 타인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활용한 대리 및 부정을 방지해 안전하고 공정한 근로 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알체라의 얼굴인식 AI는 얼굴의 특징점을 추출해 신원을 확인하는 기술로 출입관리 및 본인 인증을 토대로 금융, 보안,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된다. 특히 셀피를 찍는 수준의 간단한 행위만으로도 정확한 본인 확인이 가능하며, 개인 고유의 얼굴 정보를 활용한다는 점에 도용 및 분실의 위험이 없다. 또한 카메라를 탑재한 모든 기기에 적용할 수 있으며, 1회 등록만으로 여러 채널에서 통합 활용이 가능하다.

알체라의 위변조 판별 기술인 ‘얼굴 라이브니스(Liveness)’는 얼굴 사본 이미지, 동영상, 3D 마스크 등 다양한 방식의 부정 인증 방어 성능을 자랑한다. 미국 아이베타(iBeta)의 ‘얼굴 위·변조 탐지 성능(PAD)’ 테스트를 통과하며 국제 표준을 상회하는 기술력을 입증, 이를 바탕으로 2022년 행정안전부 주관 스마트 정부청사 통합관리체계 구축 사업의 BMT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알체라는 서울·대전·세종·과천 4대 청사에 얼굴인식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으며, 얼굴인식 AI 기술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부 및 공공기관의 출입 보안을 강화하고 있다.

황영규 알체라 대표는 “얼굴인식 AI는 본인 인증의 혁신을 이끌 가장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핵심 기술이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모바일 기기, PC 및 웹 브라우저 기반의 생체인식 본인인증 서비스가 본격화되고 있는 트렌드에서 알체라는 기술의 정확도와 편의성의 혁신을 공격적으로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