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LG유플러스에 클라우드 컨택센터 솔루션 공급
상태바
제네시스, LG유플러스에 클라우드 컨택센터 솔루션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2.1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데이터 가시성 향상으로 맞춤화된 고객 경험 제공

[데이터넷] 옴니채널 고객 경험 및 컨택센터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제네시스는 LG유플러스와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제네시스 클라우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LG유플러스는 미래지향적 컨택센터 구현으로 센터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며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춰 진화하는 서비스 기반을 갖출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라이프스타일·놀이·성장케어와 웹3.0을 포함한 ‘4대 플랫폼’을 신성장 동력으로 발표하며 고객경험 혁신을 예고한 바 있다. 제네시스는 이 같은 전략 지원을 위해 LG유플러스의 컨택센터 기능과 역량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고객에 대한 종합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 여정을 최적화하며 보다 개인화된 경험을 선사하는 SaaS형 컨택센터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풍부한 국내외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는 제네시스는 기술 성숙도는 물론 폭넓은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바탕으로 고객 경험 혁신에 필요한 주요 솔루션과 뛰어난 연동성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네시스 클라우드’는 LG유플러스의 고객 및 컨택센터 운영에 대한 가시성을 극대화하고 약 6000명의 상담사 생산성 향상 및 센터 운영 효율성을 제고하게 된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도입을 시작으로 고객 응대를 위한 서비스 채널을 확대하고, 데이터 기반 고객 경험 제공 프로세스를 확립해 보다 개인화 되고 최적화된 고객 경험 제공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AI 도입을 통해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컨택센터 운영 효율화를 향상할 계획이다.

홍주영 LG유플러스 CSS개발 랩장은 “제네시스 클라우드를 통해 기존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분산돼 관리되던 시스템을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종합적인 관점에서 효율적인 고객 센터 운영이 가능하게 될 것”이라며 “고객의 변화에 발맞춰 진화하는 서비스로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빠르고 개인 맞춤화된 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백덕인 제네시스코리아 영업 총괄 전무는 “제네시스 클라우드는 초대형 컨택센터부터 소형 센터까지 기업의 규모와 산업을 막론하고 국내에서 레퍼런스를 빠르게 넓혀나가고 있다”며 “국내외를 아우르는 풍부한 경험과 전문 기술을 바탕으로 LG유플러스가 컨택센터 경쟁력을 차별화하고 보다 개인화된 고객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