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경남 SW 인재양성 프로그램 ABC-랩 2기 성료
상태바
코드스테이츠, 경남 SW 인재양성 프로그램 ABC-랩 2기 성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2.1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디지털 전환 가속화 및 인재 공급 기여

[데이터넷]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대표 김인기)는 경남 ABC-랩(Algorithm Based Coding Laboratory) 부트캠프 2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웹 개발자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ABC-랩은 경상남도의 지원을 받아 경남테크노파크에서 수행하는 ‘경남형 ICT/SW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이다. 지역사회 디지털 전환에 기여하는 동시에, 구직자들에게 기업이 요구하는 4차 산업혁명 신기술 실무역량 교육을 제공, 취업시장 진입을 촉진하고자 기획됐다. 기초(ABC)부터 SW 전공자와 비전공자의 수준에 따라 체계적인 맞춤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코드스테이츠는 지난해 1기 프로그램 성과를 바탕으로 경남테크노파크와 지역 청년 인재 양성을 위한 협업을 2년째 이어오고 있다. 2022년 첫 협업을 전개한 이후 코드스테이츠는 데브옵스(DevOps), 프론트엔드 등 여러 부트캠프를 개설해 경상남도 청년들을 위한 SW전문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며, 청년 취업 기회 확대, 지역 인재 공급 가속화 등 성과를 인정받았다.

현재까지 해당 과정을 수료한 경남 지역 청년 인재는 40여명에 달한다. 특히 1기부터 2기까지 다수의 교육생이 취업하였으며, 2기의 경우 교육 중간에 경남 지역 내 SW 기업으로 취업한 사례가 나오는 등 지역 사회 SW 인재 수급 문제를 해소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코드스테이츠 ABC-랩 2기 교육 코스는 웹 프론트엔드 및 백엔드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지난해 10월 시작해 약 4개월간 운영된 교육과정은 이달 마무리됐다. 코드스테이츠는 총 640시간 이상 진행된 이번 교육을 통해 기초 개발 교육부터, 약 70일간의 실무형 실습, 구직활동을 위한 커리어 코칭 등의 세션을 체계적으로 운영했다. 커리큘럼이 진행되는 동안 총 32회차에 걸친 실습이 진행됐으며, 교육생들은 3건 이상의 실제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기초지식은 물론, 현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능력을 배양할 수 있었다.

수료생을 위한 혜택도 마련됐다. 코드스테이츠는 교육 전과정을 이수한 인원에게는 수강 기간 이후에도 약 6개월간 취업 서포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료생들은 지역사회 연결 기반 채용 연계 기회 제공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력서 첨삭, 면접 노하우 제공 등 멘토링을 지원받을 수 있다.

코드스테이츠 김인기 대표는 “경남 청년들을 위한 ABC-랩 2기 운영을 토대로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른 전문 인력 수요에 대응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었다”며 “그동안 축적해온 디지털 인재양성 노하우를 활용해 지역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하고 사회적인 임팩트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