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콘·케이디헬스케어, AI 기반 피트니스 공간 자동 운영 시스템 개발 맞손
상태바
알리콘·케이디헬스케어, AI 기반 피트니스 공간 자동 운영 시스템 개발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2.1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 운영 관리 자동화 기술 ‘에이사’로 피트니스 산업 혁신 기술 공동 개발
케이디헬스케어 김경덕 대표(좌)와 알리콘 조민희 공동대표(우)

[데이터넷] 주거지 기반 분산 오피스 ‘집무실’ 운영사 알리콘(공동대표 김성민·조민희)은 피트니스 브랜드 ‘스포애니’ 운영사 케이디헬스케어(대표 김경덕)와 손잡고 인공지능(AI) 기반 피트니스 공간 자동 운영 시스템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알리콘은 자체 개발한 AI 사물인터넷(AIoT) 기반의 공간운영 자동화 기술인 ‘에이사(ASA: Alicorn SpaceAI)’를 이용해 피트니스 센터 출입관리 부터 공간 내 물품(MRO) 점검, 냉난방 시설 ·전자기기 등을 실시간 자동 제어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에이사는 고도화된 머신러닝 알고리즘과 센서 기술을 통해 사업장의 다양한 공간 환경을 제어하고, 누수, 부정출입과 같은 위급 상황 감지까지 원격으로 관리한다. 

케이디헬스케어의 스포애니는 에이사 기술을 도입해 피트니스 센터 직원의 업무 효율성을 개선하는 한편 고객에게는 더욱 쾌적하고 편리한 운동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향후 스포애니의 신규 무인 피트니스 사업에 적용할 AI 기술도 공동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이 밖에도 고도화된 AI 기술을 피트니스 산업 전반에 확대 적용하고 성장 모멘텀 공유는 물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도 모색할 예정이다.

알리콘 조민희 공동대표는 “케이디헬스케어와 협력을 계기로 알리콘의 공간 자율운영 AI 기술이 오피스뿐 아니라 피트니스 산업의 혁신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