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클 모피어스 푸시, FCM API 중단에 따른 업데이트 발표
상태바
유라클 모피어스 푸시, FCM API 중단에 따른 업데이트 발표
  • 손지하 기자
  • 승인 2024.02.1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유라클(대표 조준희·권태일)이 14일 구글의 FCM에서 기존에 제공하던 API의 공식 지원 중단에 대응해 중요한 제품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FCM을 통해 모바일 기기에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던 고객들이 큰 불편 없이 모바일 비즈니스의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글의 발표에 따르면 기존 XMPP, HTTP 방식의 API를 이용한 푸시 메시지 발송은 오는 6월 20일부터 완전히 중단되며 이후로는 새롭게 정의된 통신 규격인 FCM HTTPv1 API를 사용해야 한다. 새로운 API로 변경하지 않은 모바일 앱은 더 이상 푸시 알림 메시지를 보낼 수 없다. 구글은 이번 API 변경을 통해 보안성 향상, 메시지 맞춤 설정, 향후 새로운 디바이스에 대한 확장성이 강화된다고 밝혔다.

푸시는 모바일 기기의 홈 화면이나 모바일 앱의 디바이스 알림 센터에서 팝업 형태로 메시지를 발송하는 알림 채널이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장비 외에 PC에서 사용하는 크롬, 사파리 등 웹브라우저와 OS의 알림 센터에서 팝업 형태로 메시지 발송이 가능한 웹 푸시 기능으로 인해 도입하고 있는 기업들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유라클 권태일 대표는 “구글의 이번 푸시 API 지원 중단은 많은 개발자와 기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유라클은 고객들이 이러한 변화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프로세스와 지원체계를 통해 늘 변함없이 고객들이 서비스 중단을 걱정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