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 중소기업 비즈니스웨어 ‘파로스’ 그랜드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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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거, 중소기업 비즈니스웨어 ‘파로스’ 그랜드 오픈
  • 손지하 기자
  • 승인 2024.02.14 0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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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ERP의 새로운 표준 제시”

[데이터넷] 핑거(대표 안인주)가 중소기업 업무 프로세스 혁신과 디지털 경쟁력 향상을 돕는 클라우드 기반 중소기업 전용 비즈니스웨어 ‘파로스’를 공식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파로스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새로운 디지털 환경에 맞는 효율적인 업무 관리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사용이 가능한 통합 서비스로 재무, 회계·결산, 인사·급여, 금융, 세금신고와 더불어 보고서 자동 생성까지 기업 운영에 필요한 모든 업무를 통합·연동·처리할 수 있다.

파로스는 자동화, 표준화된 업무시스템 구현을 지향한다. 기존 ERP 시스템을 뛰어넘는 차별화된 기술과 인터페이스를 통해 완성형 ERP를 제공한다. 핑거는 파로스가 기업 업무 전반을 아우르는 비즈니스웨어로서 기업 통합 업무처리 시장의 ‘게임 체인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로스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가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만들어졌다. 경영자는 자금일보 등 보고서 자동생성 기능을 통해 신속하게 비즈니스 상황을 파악하고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또한 효율적인 자금관리와 예산 통제가 가능하며 착오 입금 여부의 사전 확인으로 오류 원천 차단을 통한 비용 절감 등 기업의 전반적인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토록 했다.

특히 NICE평가정보와 함께 거래처 신용등급 제공 및 조회기능을 제공해 거래처 리스크 관리를 지원하는 ‘신용등급 알리미’ 기능, 전 은행의 계좌를 통합 조회하고 실시간 계좌 이체를 통해 스마트한 자금 집금이 가능한 ‘금융통합 비서’ 기능을 통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자금 운용을 지원하는 것이 강점이다. 핀테크의 핵심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한 자연어 기반 전표 처리와 대형 언어 모델을 활용한 음성 기반 가상 비서 서비스 ‘말만해 AI’ 기능에는 핑거만의 AI, 블록체인, 클라우드, 데이터 기술이 통합 적용됐다.

핑거가 가지고 있는 원천 기술 중 하나인 스크래핑(BIG)도 적용돼 있어 업무 담당자의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기업에서 빈번하게 발급하는 다양한 증명서를 통합해서 발급할 수 있는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인사 정보에 입력된 데이터를 활용해 원클릭으로 4대보험 신고를 손쉽게 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매출·매입 거래내역수집을 통한 전표 처리 자동화 ▲세금계산서·거래명세서 발행 ▲통합계좌관리 ▲대금·급여 이체 ▲급여계산 자동화 ▲4대 보험 신고 ▲급여명세서 발송 ▲거래처 외상 관리 ▲재무제표 자동 생성 ▲영업·자금 보고서 생성 ▲부가세·원천세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추가로 제공한다.

안인주 핑거 대표는 “파로스를 통해 제시하는 기업업무의 통합과 디지털화는 기존 EPR 시스템과 비교가 불가능한 전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올 하반기에는 ‘말만해 AI’ 기능 고도화 및 세무사 플랫폼까지 확장 제공해 새로운 산업 환경에 맞는 다양하고 효율적인 중소기업만을 위한 혁신적이고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핑거는 파로스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중소기업을 응원하는 취지로 출시 1년간 사업관리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상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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