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듀이카, 입학 1년만에 4년제 학위취득 편입 합격자 늘어
상태바
동국대 듀이카, 입학 1년만에 4년제 학위취득 편입 합격자 늘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2.13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학위취득자 중 1년 졸업자 분석 결과

[데이터넷]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부속기관으로 운영되는 학점은행제 동국대학교 듀이카 경영학 전공에서 최근 고등학교 졸업자 중 1년(2학기) 기간으로 4년제 학위취득과 동시에 학사편입 등 인서울 주요대학 합격자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동국대듀이카 경영학 전공 고민정 교수는 “최근 입학생들 중, 고등학교 졸업자 기준으로 1년 단기간으로 4년제 학위취득과 동시에 학사편입에 성공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 학생들은 성공 경험을 통한 자신감으로 편입 후 적응은 물론 졸업 후 대기업 연구원, 다국적기업 컨설턴트, 로스쿨 준비를 위한 법무법인 인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선배들의 합격스토리와 학습가이드를 접하게 되는 신입생들은 학습에 동기부여를 받게되므로 면학분위기가 자연스럽게 조성되고 있다”고 전했다.

수능 성적, 내신과 무관하게 100% 인성면접으로 입학할 수 있는 동국대 듀이카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 결과에 따라 대입을 고민하는 수험생과 학부모 대상으로 입학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동국대 듀이카는 군 입영연기와 동국대 서울캠퍼스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학위취득 후 SKY 등 최상위권 대학 및 경찰대, 한예종 등 특수학교를 포함해 매년 200~300여 명이 서울 및 수도권 유명 대학교 3학년으로 진학에 성공하며 누적 합격생은 3985명에 이르고 있다. 특히 성공 사례를 데이터화해 신입생의 개별 목표와 매칭한 후, 시기별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있도록 지도교수 1:1 컨설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재학생을 위한 무료 편입영어교육을 상시 진행해 학기 중에는 편입영어, 방학 중에는 공인영어(TOEIC)를 대비할 수 있으며, 매월 월례평가를 통해 성취도 파악과 우수자들에 대한 포상, 편입 배치상담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등 과학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재학생의 만족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듀이카 입학처 관계자는 “학위취득자 중 1년 졸업자를 분석해보면, 편입과 수시를 동시에 합격한 학생들도 있었다”며 “재수생 중 수시 학종을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1년의 공백을 채울 수 있는 가장 좋은 스펙은 학위취득이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결과로 한예종 예술경영학과, 서울시립대 경제학과, 건국대 경제학과 수시 합격을 이끌어냈고, 그와 동시에 편입 전형으로 서강대, 경희대, 단국대 등 주요 대학도 합격해 전문교육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보여줬다.

듀이카 주간과정으로는 컴퓨터공학(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멀티미디어, 시각디자인), 경영학(경영, 글로벌경영), 건강관리학(스포츠재활, 스포츠헬스케어), 광고학(광고홍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심리학(상담심리), 사회복지학(사회복지, 공무원사회복지), 행정학(경찰행정, 공무원행정), 영화학(영화영상제작, 연기), 애완동물관리(반려동물케어, 애견미용) 전공이 있다. 특성화고 졸업 후 선취업 후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을 위한 주말학사과정으로는 컴퓨터공학, 경영학, 건강관리학, 심리학, 행정학, 애완동물관리 전공이 있다.

한편 현재 고3 수험생 및 N수생,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1학기(2024. 3월입학)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듀이카 입학홈페이지, 유웨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