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픈 데이터마켓, 케어마인드 ‘의료 데이터셋’ API 상품으로 판매
상태바
하이픈 데이터마켓, 케어마인드 ‘의료 데이터셋’ API 상품으로 판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2.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픈코퍼레이션(대표 김대원, 이하 하이픈)은 하이픈 데이터마켓을 통해 케어마인드의 의료 데이터셋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데이터마켓에서 외상 피부 의료 데이터셋을 상품으로 판매하는 최초의 사례로 높은 활용도가 예상된다.

케어마인드의 의료 데이터셋은 ▲시계열별 급성 창상 데이터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얼굴 피부 데이터 ▲부위별 피부 아토피 병변 데이터 ▲연령별 여성 얼굴 피부 데이터 ▲연령별 남성 얼굴 피부 데이터 ▲여성 얼굴 급성 창상 데이터 ▲남성 얼굴 급성 창상 데이터 ▲병변 피부별 불편증상 데이터 ▲수술 실밥 제거 전후 데이터 등 9종의 피부 의료 데이터로 구성된다.

의료 데이터셋을 제공하는 케어마인드는 성형 수술 후 외상 케어 앱 ’에포터’와 아토피 케어 앱 ‘아토닥’, 유방암 재건 케어 앱 ‘핑크닥’ 등을 운영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이다.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술을 이용해 외상 및 피부 질환의 중등도, 위험도, 회복률 등을 예측∙분석하고 담당 주치의와 비대면 건강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디지털 회복실 서비스를 제공한다. 케어마인드는 현재 고객 동의 하에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국내에서 가장 방대한 양의 피부 외상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케어마인드의 의료 데이터셋은 ▲병원(성형외과, 피부과) ▲의료기기 제조사 ▲제약회사 ▲임상시험기관 등 헬스케어 산업 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다. 이미, 삼성서울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서울시 보라매병원(서울대학교병원 위탁운영), 충남대학교병원, 강동성심병원 등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축적돼 신뢰도를 확보했다.

하이픈 데이터마켓 박용현 리더는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이 성장하면서 더욱 폭넓은 분야에서 의료 데이터를 필요로 하고 있는 상황이다”며 “이번 의료 데이터셋 판매를 통해 다양한 헬스케어 산업 내 주체들은 신뢰도가 검증된 방대한 의료데이터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하이픈코퍼레이션은 2021년 토탈 페이먼트 솔루션 기업 케이에스넷에서 금융VAN 사업 전체를 인적분할해 출범한 핀테크 기업이다. 기업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와 솔루션을 API 형태로 제공하는 API 마켓 플레이스인 하이픈 데이터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