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이어 ‘S8700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서버’
상태바
어바이어 ‘S8700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서버’
  • NETWORK TIMES
  • 승인 2003.10.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탁월한 확장성·최대 30만 콜 처리 … 99.999% 신뢰도로 비즈니스 연속성 보장
기존 PBX에서 수행하던 스위칭, 콜 프로세싱, 콜 컨트롤, 텔레포니 기능을 수행하며 IP 텔레포니 컨트롤러로써 미디어 게이트웨이, IP 전화기, 기타 IP 기반의 통신 단말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어바이어 S8700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서버(Avaya S8700 Communication Manager Server)’는 IP 네트워크상에서 음성 통신의 풍부한 기능 및 확장성, 안정성을 그대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600여 가지의 텔레포니 기능을 비롯, 풍부한 콜 프로세싱 및 컨택센터 기능을 제공하는 어바이어 S8700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서버는 기존 전화망의 표준 시그널링 프로토콜은 물론 IP 기반의 텔레포니 시그널링 프로토콜인 H.323v2, MGCP(Media Gateway Control Protocol)를 지원한다. 또한, 업계 표준의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어 어바이어는 물론 타사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어바이어 S8700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서버는 중간 규모에서 대규모 기업에 적합한 대용량 서버로 모듈식 아키텍처를 채택하고 있어 각 고객들의 개별적인 요구에 따라 어바이어 미디어 게이트웨이(G600, G700)와 믹스 & 매치 구성이 가능해 분산형이나 중앙집중형 등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요구에 가장 적합한 IP 텔레포니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다.

특히, 분산 서바이벌 IP 네트워킹을 통해 캠퍼스, 다국적 기업의 글로벌 사이트 및 각 기업의 지사 환경 지원에 적합하다.

탁월한 확장성과 콜 처리 능력

어바이어 커뮤니케이셔 매니저 서버 가운데 대형급 모델인 어바이어 S8700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서버는 단일 시스템에서 최대 1만2천 IP 엔드포인트까지, 단일 네트워크에서 100만 사용자까지 지원이 가능해 네트워크 규모에 따른 탁월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또한, 단일 서버에서 최대 3만2천 BH CC(Busy Hour Call Completion:최번시 콜 처리용량)를 제공한다. 이는 기존 어바이어 데피니티 서버에서 지원하는 콜 처리 능력의 세배 정도에 해당하는 처리 능력이다.

이와 함께, 중앙집중화된 콜 처리 능력을 제공, 여러 개의 사이트로 구성된 분산형 네트워크도 유연하게 지원할 수 있다.

이중화 구조로 99.999% 신뢰도와 비즈니스 연속성 보장

어바이어의 S8700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서버는 기본적으로 운영(Active)서버와 대기(Standby)서버 1쌍으로 구성되는 구조로, 운영서버와 대기서버간 메모리 쉐도윙(memory shadowing)을 통해 모든 콜 처리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게 된다.

따라서 운영중인 서버에 장애가 생길 경우 자동적으로 대기서버가 진행중인 호를 유실없이 바로 처리함으로써 유사시에도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해준다. 이와 같은 이중화 구조로 장애 상황을 1년 평균 5분 미만으로 최소화하며, 99.999%의 신뢰도를 제공한다.

미디어 암호화로 보안문제 해결

IP 텔레포니 네트워크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음성보안 문제에 대해 어바이어 S8700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서버는 어바이어만이 특허기술로 가지고 있는 어바이어 암호화 알고리즘(AEA)에 기반한 ‘미디어 암호화(Media Encryption)’기능을 채택, 보안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미디어 암호화 기능은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되는 모든 음성을 암호화된 패킷형태로 전송하기 때문에 패킷 스니핑을 이용한 통화내용 감청이 불가능하다.

업계 표준 지원으로 뛰어난 호환성

업계 표준의 운영체계(OS)를 지원하는 어바이어 S8700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서버는 기존 전화망의 표준 시그널링 프로토콜인 ISDN PRI, QSIG, R2MFC를 지원한다. 또한, TAPI, JTAPI, TSAPI, ASAI 등 개방형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어 타사 애플리케이션과 통합이 용이하다.

다양한 부가기능

이밖에도 어바이어 S8700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서버는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외부 통신서비스에 의존하지 않고도 컨퍼런스를 지원할 수 있는 ‘미트 미 컨퍼런싱(Meet Me Conferencing)’ 기능, 내선전화와 휴대전화를 연동시켜 사용자의 생산성을 높여주는 ‘익스텐션 투 셀룰러(Extension To Cellular)’ 기능 등을 제공, IP 텔레포니의 혜택을 극대화해준다.

웹기반 관리 툴로 간편한 네트워크 관리

어바이어 S8700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서버는 ‘IMS(Integrated Management Suite)’란 네트워크 관리 솔루션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IMS는 웹 기반의 유저 인터페이스를 채택, 분산된 IP 텔레포니 네트워크의 구성 및 성능 관리를 중앙에서 손쉽게 할 수 있으며, 시스템 관리자가 통화, 액세스 권한, 승인, 효과적인 대역폭 관리를 위한 음성 인코딩, 기능 설치를 정의함으로써 사용자 또는 그룹에 따라 정책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의 환경과 요구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셀프 모니터링 기능으로 네트워크 문제의 빠른 해결을 지원한다.

특히 IP 텔레포니 네트워크에 적합한 VoIP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으로 네트워크 음성 품질까지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어바이어 S8700 미디어 서버는 현재 교보생명 IP 컨택센터에 공급됐다.



<그림> S8700을 활용한 IP 텔레포니 네트워크 구성도


어바이어 S8700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서버 구성

▶ 인텔 펜티엄 III
▶ 256MB 메인 메모리
▶ IPSI 제어용 1,2 포트, 서비스 링크 포트, 외부접속용 포트, 듀플리케이션용 포트 등의 10/100 이더넷 포트
▶ 리눅스와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소프트웨어 부팅을 위한 IDE 하드디스크
▶ 소프트웨어 설치와 업그레이드용 IDE CD ROM
▶ 메모리듀플리케이션을 위한 PCI 슬롯
▶ 모뎀을 위한 USB 포트
▶ 이동용 저장장치를 위한 플래쉬 카드

■ 문의 : 어바이어코리아(02-2112-4600)
■ www.avay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