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조선미녀’ D2C 쇼핑몰 구축 지원
상태바
카페24, ‘조선미녀’ D2C 쇼핑몰 구축 지원
  • 손지하 기자
  • 승인 2024.01.3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카페24가 조선미녀의 다양한 뷰티 제품을 판매하는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 구축을 지원했다고 31일 밝혔다.

조선미녀는 우리나라 전통 한방 원료와 현대 기술 기반으로 피부 고민 해결에 효과적인 뷰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250% 증가한 14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사업 성장세가 가파르다.

특히 영어 브랜드명인 ‘뷰티 오브 조선’으로 미국 시장을 선제 공략한 결과 매출의 약 90%를 글로벌 시장에서 거두고 있다. 대표 제품인 ‘맑은쌀선크림’은 지난 2021년 11월 출시한 뒤 최근까지 누적 800만개 이상의 글로벌 판매량을 기록했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유럽 32개 국가에 제품 판매를 시작했고, K뷰티 주목도가 높은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도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이 같은 조선미녀의 성장은 한방 뷰티의 고객을 중년 여성에서 남녀노소로 확대했기 때문이다. 중저가의 합리적 가격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적극 활용한 마케팅으로 미국과 유럽 MZ세대에게 한방 뷰티의 강점을 전파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조선미녀는 올해 국내 뷰티 시장에서도 성장 속도를 높인다. 이를 위해 카페24와 손잡았으며 새롭게 구축한 공식 쇼핑몰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조선미녀는 고객들의 쇼핑 경험 향상을 위해 기업 규모별 맞춤 전자상거래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로 고객 친화적 기능을 다양하게 구현했다. 우선 구매 금액에 따라 ▲엠버 ▲펄 ▲크리스털 ▲제이드 등으로 회원 등급을 나눠서 맞춤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을 적용했다.

또 회원 등급에 따라 상품 구매액의 최대 5%의 포인트와 함께 할인 쿠폰을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다. 아울러 신규 가입 시와 기념일마다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고객관계관리(CRM) 체계도 갖췄다. 이와 함께 조선미녀는 이커머스 기능을 애플리케이션으로 제공하는 ‘카페24 스토어’도 적극 활용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