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듀이카 경영학 주말학사과정, 재학생 행사 ‘樂 Fiesta’ 성료
상태바
동국대 듀이카 경영학 주말학사과정, 재학생 행사 ‘樂 Fiesta’ 성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1.2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문 발전기금 100만원 기부 및 재학생들이 찬조한 다양한 경품 증정

[데이터넷]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산하기관으로 운영되는 대표 학점은행제 동국대 듀이카 주말학사과정 경영학 전공(지도교수 조용한)에서 주최한 ‘경영학 樂 Fiesta’가 재학생, 졸업생, 교강사 등을 대상으로 동국대 서울캠퍼스 명심관에서 진행됐다.

서로를 이끌어주는 빛이 되어주자(Let’s Become Guiding Lights for Each Other)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사제, 선후배, 동기 간 서로 응원하고 격려하며 각자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취지로 기획됐다.

조용한 지도교수는 “살아가는 환경과 업무가 모두 다르지만, 동국대 듀이카라는 특별한 곳에서 이뤄진 소중한 인연인 만큼 좋은 관계 이어나가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의 주제처럼 사회에서 서로 이끌어주며 응원해주는 파트너십이 형성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 경영학 주말과정 재학생들은 학우들의 학업 정진을 위해 영양제, 다이어리, 고급 주류, 출장뷔페 등 다양한 찬조와 함께 학업 및 행사에 쓰일 수 있도록 경영학 주말과정 발전기금 100만원을 기부하는 시간도 가졌다.

경영학 주말과정 재학생 B씨는 “단기간 학위취득을 위해 각자 준비하는 시스템으로 알고 있었지만, 졸업생들과도 연결되며 대학원 진학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다양한 전공 행사를 통해 서로 도와가는 면학 분위기가 좋아 직장 후배를 신입생으로 추천했다”고 전했다.

동국대 듀이카 입학처 관계자는 “경영학 주말과정은 사업가, 인사담당자, 재무회계담당자, 공기업 등 다양한 상경계열 분야 종사자들이 입학한다”며 “전문학사 학위취득자들이 회사 내부 승진이나 대졸공채 이직, 대학원 등 경력개발을 통해 지인 추천을 통한 입학이 활성화되어 1년 내외 4년제 학위취득과 관련한 다양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동국대듀이카 주말과정은 다양한 장학금 혜택도 지원하고 있다. 전공수석(100%), 전공차석(50%)등 성적장학금을 비롯해 보훈장학(100%), 전공대표(50%), 기초수급자(50%), MOU장학(일정액), 동국대 대학원 장학(100%~20%)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 중이며, 주말과정 재학생은 매학기 20% 재직자 장학금이 모두 반영되어 비용적 부담이 더욱 줄어든다. 또한 한시적으로 친구추천 장학제도를 운영하여 지인과 함께 입학 시 본인 및 지인 모두에게 장학금 일정액을 적립식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도 현재 진행 중이다.

뿐만 아니라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 취득을 위한 무료 특강, 무료 편입영어 교육,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중앙도서관 및 학생식당 등 본교생과 동일한 권한으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학생증이 발급되어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듀이카 주말과정은 총 6개 전공으로 운영되며, 경영학 이외에도 컴퓨터공학(컴퓨터공학), 심리학(상담심리), 건강관리학(스포츠재활), 행정학(행정), 애완동물관리(반려동물케어)이 있다.

현재 2024학년도 1학기(3월 입학)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 듀이카 입학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