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큐포올, 2024 AI 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상태바
이큐포올, 2024 AI 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1.2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오스크에 적용된 이큐포올 AI 수어번역 솔루션

[데이터넷] 수어기술 전문 소셜 벤처기업 이큐포올(공동대표 고승용·이인구)은 ‘2024년 AI바우처 지원사업’에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4년 AI 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이큐포올은 수요기업에게 웹 접근성 기반의 AI 수어번역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솔루션은 클라우드의 수어번역 서버와 연동해 웹 페이지에서 선택된 문장 혹은 단어에 대한 설명을 아바타 수어 애니메이션으로 변환하여 제공하는 것이다. 현대사회에서 정보 획득에 가장 중요한 창구인 웹에 청각장애인들의 접근성 향상과 알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개발됐고, 과기정통부가 올해 1월 오픈한 디지털 집현전 에 적용돼 있다.

이큐포올은 지난해 사회와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하면서 공정한 경제활동을 하는 기업에게 주어지는 비콥(B Corp) 인증을 받은바 있으며, 여러 국제 대회에서 AI 수어번역 솔루션을 발표하며 대한민국의 포용기술을 알리고 있다.

이큐포올 이인구 대표는 “2024  AI 바우처 지원사업에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기쁘다.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사회적 약자를 위한 AI 솔루션이 보다 널리 쓰여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큐포올의 AI 수어번역 솔루션은 ‘디지털 집현전’과 국립중앙박물관, LG전자, IFC몰 등에서 사용중인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SRT 고속열차 및 서울교통공사 지하철 안내, 유아동용 수어기반 교육컨텐츠 수어통에듀 등 다양한 곳에서 쓰여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