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가구, KBS 드라마 속 주인공 침대 만든 목공 명가
상태바
스타트가구, KBS 드라마 속 주인공 침대 만든 목공 명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1.29 10:16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에 가치를 더하는 프리미엄 원목가구 전문 기업 ‘스타트가구’(대표 최아윤)가 지난해 KBS 1TV와 2TV 화제 드라마에 가구를 협찬하며 유럽, 북미 등 해외 유수의 가구 브랜드 못지않은 목공 기술력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40년 이상 가구 제조 경력의 최상묵 목공 명인이 지난 2009년 6월 설립한 스타트가구는 원재료 선별부터 재단, 목공, 도장, 최종 마감작업까지 한곳에서 완수할 수 있는 자체 설비와 전문 기술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스타트가구가 협찬에 나선 KBS 화제작으로는 주말 시청률 1위를 줄곧 수성한 KBS 2TV 토일드라마 ‘진짜가 나타났다!’를 비롯해 KBS 1TV 일일드라마 ‘금이야 옥이야’, KBS 2TV 일일드라마 ‘비밀의 여자’와 후속작 ‘우아한 제국’, KBS 2TV 월화드라마 ‘오아시스’ 등이 있다. 

스타트가구가 직접 제작한 다양한 수제 원목가구가 극중 주인공의 방과 주요 동선에 소개되며 각 드라마의 품격 있는 미장센과 리얼리티 연출에 활용됐다.  

협찬 품목으로는 침대 & 협탁 세트, 식탁 & 의자 세트, 화장대 세트, 사이드 테이블, 티 테이블, 미니 테이블, 스툴, 서랍장, 베이커리 트레이 등이 있다. 이들 제품 모두 스타트가구가 최고급 원목으로 자체 디자인해 국내에서 제작했다. 

스타트가구 관계자는 “지난해 봄부터 이어온 KBS 드라마와의 인연 덕분에 방송을 본 시청자와 납품 거래처로부터 제품 구매 및 맞춤 제작에 대한 문의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며 “침대와 협탁 등 제품 구매 고객들로부터 국내에서 보기 드문 고품격 디자인의 원목가구란 칭송을 듣고 있다”고 전했다. 

최상묵 창업주는 과거 에이스침대 생산 총괄 임원을 지낸 바 있으며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스타트가구를 설립, 현재는 제조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2023년부터는 장녀인 최아윤 대표에게 경영과 마케팅을 맡기고 각자대표 체제를 구축, 2세 경영에 본격 돌입했다.

기술직 임직원 역시 20~30년 이상 가구 제조업에만 매진해온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베테랑 장인들로 구성돼 있다. 본사와 공장은 경기도 광주에 있으며 B2B, B2C 경계 없이 침대 프레임과 식탁, 서랍장 등 큰 가구부터 트렌디한 작은 나무 소품까지 디자인 솔루션 제공은 물론 도면만 있다면 어떠한 형태의 가구도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더불어 스타트가구는 최근까지 국내 침대 브랜드 중 가장 고급화 전략을 고수하고 있는 시몬스의 협력업체로서 10여 년간 시몬스 침대의 프리미엄 라인을 담당한 것으로 알려져 업계에서 이미 국내 정상급 가구 제조 역량을 갖춘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전언이다.  

브랜드 슬로건을 ‘가구의 시작, 예술의 시작’으로 내건 최아윤 스타트가구 대표는 “B2B 주문 제작에 집중한 이전과 달리 2024년 갑진년을 원년으로 기업 및 브랜드 가치 제고, 백화점 입점 등 B2C 사업 확장, 온라인 시장 강화 등 경영 전반에 혁신을 이뤄 나갈 계획”이라며 “침대 프레임과 더불어 MZ세대의 취향과 1인 가구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품목의 가구를 새롭게 선보이고, 유튜브 방송 ‘가구언니’ 론칭을 필두로 틱톡, 인스타그램 등 SNS와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도 활발히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H 2024-01-29 23:12:35
전에 협탁샀었는데! 드라마에도 많이 나왔군요 역시 ㅎㅎ 실제로 보면 완전 고급지더라구요

JS 2024-01-29 20:57:54
1세대와 2세대 퓨전의 멋진 콜라보를 기대해 봅니다.
수가구...멋집니다.

원빈 2024-01-29 11:51:12
와우 스타트가구 드라마속에 엄청나게나왔네요 실제로 구경가겠습니다 너무고급지고 이쁘더니만 역시 스타트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