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뉴비전 선포식’ 개최… “SW로 세상을 건강하게”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뉴비전 선포식’ 개최… “SW로 세상을 건강하게”
  • 손지하 기자
  • 승인 2024.01.2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토마토시스템(대표이사 이상돈)이 새로운 경영 방향과 미래상을 담아 ‘SW로 세상을 건강하게’라는 새로운 비전을 발표하고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토마토시스템은 25일 삼정호텔 아도니스홀에서 20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뉴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새로운 비전인 ‘SW로 세상을 건강하게’는 기존 토마토시스템의 비전인 ‘Better Software, Better Life’에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에 대한 의지를 더한 것이다. 세계적인 회사로 성장해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이바지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비전 달성을 위한 새로운 사업 방향 및 중점 추진 전략도 함께 발표했다.

특히 신사업 분야로 토탈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을 완성해 미국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발표했다. AI 기술과 데이터 분석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를 추가 개발해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원격진료서비스인 ‘사이버엠디케어(CyberMDCare)’는 현재 미국에서 65세 이상의 메디케어 보험가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되고 있다. 환자의 혈압, 혈당, 체중, 맥박 등의 생체 정보를 원격 모니터링 해주는 서비스가 추가되면서 더욱 시너지를 내고 있다.

추후 당뇨나 과체중 환자의 체중조절을 위해 AI 카메라 기능을 탑재해 영양정보와 칼로리 등을 자동으로 분석해 개인별 맞춤형 식단을 제공하거나 XR(Extended Reality) 기술이 적용된 퀄리티 높은 피트니스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회사는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AI사업본부를 ‘AI 헬스케어사업본부’로 확대 개편하고 AI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강화에 무게를 싣고 있다.

기존 사업분야의 경우 대학ERP의 고도화 및 SaaS서비스,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개발도구(IDE), 보안솔루션의 고도화 등 주력 제품에 대한 로드맵을 공유하며 새로운 시장 개척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이사는 “기존 대학ERP와 UI/UX에 대한 탄탄한 수익성을 기반으로 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에 대대적인 투자와 M&A 등을 통해 강력한 신성장 동력으로 삼을 계획”이라며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 모두가 협력하고 하나 돼 토마토시스템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해 나가자”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