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젤, 엔터프라이즈 와이파이 7 시장 공략 시동
상태바
자이젤, 엔터프라이즈 와이파이 7 시장 공략 시동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1.25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22Gbps 속도 지원 무선 AP ‘WBE660S’ 출시
클라우드 매니지드 솔루션 제공으로 손쉽게 무선 환경 구축
쉽고 빠르게 무선 네트워크 관리

[데이터넷] 클라우드 및 보안 기반의 네트워킹 솔루션 선도 기업 자이젤코리아(대표 김상현)는 와이파이 7을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급 무선 AP인 ‘WBE660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WBE660S는 와이파이 6/6E 보다 5배 빠른 속도와 네뷸라(Nebula) 클라우드 매니지드 플랫폼을 통해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는 클라우드 매니지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퀄컴 네트워킹 프로 1220 플랫폼을 탑재한 WBE660S는 고급 RF 필터 및 4G/5G 간섭 필터와 3개의 4x4 스마트 안테나 기술로 강력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자이젤의 독점적인 RF 설계를 통해 5GHz, 6GHZ 대역 간의 채널 간섭을 효과적으로 완화시키고 최적의 안테나 패턴을 방사하여 사용자가 밀집된 환경에서도 끊김 없는 와이파이 환경을 보장한다.

WBE660S는 최대 22Gbps의 속도를 지원하며, 10G 업링크 포트가 장착돼 자이젤 10G PoE++ 스위치(XS1930-12HP)와 함께 도입하면 10G 기반 초고속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와이파이 7의 MLO(Multiple Link Operation) 기술을 통해 단일 클라이언트 단말이 3가지 대역(2.4GHz, 5GHz, 6GHz)에서 동시에 연결이 가능하며, 이를 통한 스펙트럼 리소스의 최대한 활용함으로, 처리량 증가와 로밍 안정성, 와이파이 연결의 안정성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6GHz 대역에서는 최대 320MHz의 채널 대역폭을 제공해 더 많은 장치를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4K QAM 지원으로 데이터 전송률이 20% 향상된다. 이를 통해 대용량 파일 전송 및 고화질 미디어 스트리밍, VR/AR 컨텐츠, SME 기업 사무실, 공유 오피스, 콘서트홀, 스포츠 경기장, 공항 등 대규모 사용자들이 밀집되어 있는 환경에서 빠르고 안정적인 최적의 와이파이 환경을 제공한다.

자이젤 WBE660S는 3가지 관리 방식을 제공한다. AP 단독으로 운영하는 단독형 서비스, 물리적 AP 컨트롤러에서 중앙 집중식 관리를 할 수 있는 구축형 매니지드 서비스, 클라우드 컨트롤러를 이용한 중앙 집중식 관리를 지원하는 클라우드형 매니지드 서비스가 제공돼 사용자가 원하는 서비스 방식을 선택해 쉽고 빠르게 무선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다.

특히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는 물리적인 AP 컨트롤러가 없어도 로드밸런싱 기능과 로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무선 헬스, 와이파이 Aid, 사이트 전체 토폴로지, 네트워크 장비 및 클라이언트 모니터링에 대한 통계 데이터와 함께 엔터프라이즈급 고급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1년 기간의 프로 팩 라이선스가 포함돼 지원된다.

자이젤코리아 안주희 매니저는 “WBE660S는 와이파이 7을 지원하는 무선 AP로 기존 와이파이 6/6E 보다 5배 빠른 속도를 지원해 대규모 사용자들이 밀집돼 있는 환경인 기업 오피스, 공유 오피스, 콘서트 홀 또는 대용량 트래픽을 사용하는 게임사 등 SME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이다”며 “10G 포트가 장착돼 있어 10G PoE++ 스위치와 함께 도입 시 10G 기반의 초고속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어 자이젤 10G 솔루션으로 비즈니스 확대도 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