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노이드,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 30일 무료체험 프로모션 실시
상태바
카테노이드,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 30일 무료체험 프로모션 실시
  • 손지하 기자
  • 승인 2024.01.2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적 시청자 수 5000명까지 무료, 방송 횟수 제한 없어
수수료 0원, 자사몰 연동을 위한 초기 설치비 전액 지원
PIP 기능 지원 및 라이브 커머스 디자인 스킨 무상 제공

[데이터넷] 카테노이드(대표 김형석)가 쇼핑몰 활성화를 위한 B2B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의 30일 무료체험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SaaS형으로 제공되는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는 구축 없이 간편하게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IT 기술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D2C 라이브 커머스를 운영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30일 무료체험을 제공한다. 무료체험 기간에는 누적 시청자 수 5000명까지 라이브 커머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방송 횟수에는 제한이 없다.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는 별도 수수료 없이 월별 방송 사용료만 부담하면 되기 때문에 라이브 커머스를 시작하는 기업에게 부담 없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사몰 연동 시 초기 설치비를 전액 지원하고 고객 아이덴티티에 맞는 라이브 커머스 전용 디자인 스킨도 무료로 제공한다. PIP 기능은 라이브 방송 시청자가 다른 페이지에 머물러 있어도 라이브 방송을 끊김 없이 시청할 수 있게 해준다.

라이브 방송 관리자와 진행자(쇼호스트)를 위한 웹 공간인 라이브 스튜디오는 채팅, 판매 상품, 팝업, 쿠폰 등을 관리할 수 있다. 방송 모니터링은 물론 다양한 실시간 데이터를 보여줘 효율적인 매출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돕는다. API를 제공해 방송 관리부터 웹사이트 관리까지 다양한 기능을 개발자가 직접 활용할 수도 있다.

최근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는 신규 기능도 추가했다. 라이브 방송 중에 시청자에게 제품 구매를 이끄는 즉각적인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라이브 이벤트’ 기능이다. 이벤트 방식은 채팅방에 공개된 키워드를 입력한 시청자 중 당첨자를 추첨하는 ‘키워드 이벤트’와 문제를 내서 시청자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기 위한 ‘퀴즈 이벤트’ 2가지를 지원한다.

카테노이드 관계자는 “라이브 커머스는 자사몰에서 추가 매출 증대와 홍보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구글의 서드파티 쿠키 지원 중단으로 올해부터 쿠키리스 시대가 도래하면서 이 같은 추세는 지속될 전망”이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쇼핑몰과 브랜드가 라이브 커머스의 장점을 경험하고 새로운 온라인 마케팅 강화 전략을 수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