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본인인증 제공
상태바
라온시큐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본인인증 제공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4.01.25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통합인증 서비스 구축해 간편인증 지원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 다양한 본인인증 수단 지원

[데이터넷]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는 국세청 홈택스에 통합인증 서비스를 구축,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위한 본인인증을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라온시큐어 통합인증 서비스는 전자서명법 개정과 공인인증서 의무화 폐지 이후 빅테크 기업들이 선보인 민간인증앱을 하나의 창으로 제공한다. 이용자는 네이버, 토스, 카카오톡, 카카오뱅크, 패스, 토스, KB, 신한 등 다양한 간편 인증 서비스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 편리하게 본인인증을 할 수 있다.

라온시큐어는 2020년 통합인증 서비스를 출시, 국세청 홈택스에 구축했으며, 2021년부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내 본인인증을 지원하고 있다. 라온시큐어의 통합인증 서비스는 ‘옴니원CX’라는 브랜드로 다수의 공공기관, 금융기관, 기업, 대학, 병원 등에 도입돼 인터넷 주택청약, 보험 환급금 조회, 공기업 입사지원 등에도 활용되고 있다. 더불어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을 통한 인증도 옴니원CX의 통합인증 창에서 한번에 제공할 수 있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대한민국 근로소득자라면 대부분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라온시큐어의 통합인증 서비스를 이용해봤을 것”이라며 “연말정산뿐 아니라 금융 서비스, 청약, 취업, 다양한 경제활동 등 일상 전반으로 라온시큐어의 통합인증 서비스가 확산되어 가며 ‘국민 통합인증’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