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 KVMoIP 스위치 ‘KG 시리즈’ 5종 출시
상태바
에이텐, KVMoIP 스위치 ‘KG 시리즈’ 5종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1.24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VMoIP 옴니버스 게이트웨이 스위치 KG0032

[데이터넷] 에이텐(대표 첸순청)은 원격으로 실시간 모니터링 및 전문적인 제어 시스템이 필요한 서버룸, 제어실, 생산라인 등의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KVMoIP 스위치 KG 시리즈 5종(KG0032, KG1900T/6900T/8900T/9900T)을 출시했다. 

KG 시리즈는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센터, 서버룸 등을 모니터링하고 접속할 수 있도록 로컬 콘솔 및 원격 IP 접속을 제공하는 기존 KVMoIP 스위치를 기반으로 핵심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하이엔드 제품이다. 독립적인 원격 연결을 통해 운영 효율을 높였고 고속화된 데이터 전송 속도와, 개선된 SoC를 적용해 향상된 비디오 압축 성능을 제공한다. 

신제품은 메인이 되는 KVMoIP 옴니버스 게이트웨이 스위치 KG0032 모델을 중심으로 서버와 KG0032 간의 동글 역할을 하는 USB VGA/DVI/HDMI/DP KVM 디지프로세서(DigiProcessor) 4종으로 나뉜다. 

메인 제품인 KVM 옴니버스 게이트웨이 스위치 KG0032 모델은 1U 사이즈에 후면에 제공되는 RJ-45 KVM 포트에 최대 32대 서버를 원격으로 접속, 중앙에서 모니터링과 제어할 수 있다. 추후 최대 원격 접속 대수를 16대로 제안한 KVM 옴니버스 게이트웨이 스위치 KG0016도 출시를 예고했다. 

특히 기존 KVMoIP 스위치 라인업인 KN 시리즈 대비 주요 기능을 큰 폭으로 개선했다. 최대 동시 접속자는 8명에서 최대 32명으로 늘었고, 최대 32개 화면을 하나의 디스플레이에서 볼 수 있게 패널 어레이 모드(Panel Array Mode) 기능을 강화 멀티스크린 레이아웃을 통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즉각적인 확인 및 대응에 유리해진 것. 기존에는 순차적으로 전환되기에 화면 갱신에 대기 시간이 필요했다. 

버추얼 미디어 전송 속도도 개선해 기존 KVMoIP 제품 대비 10배 빨라졌다. 아울러 자바-프리 HTML5 웹클라이언트 지원으로 별도 플러그인 및 AP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만으로 KVM 포트에 접속할 수 있다. 특히 장거리 확장 애플리케이션 구동 환경에서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비디오 디스플레이를 보장하고, 듀얼 온보드 10G NIC을 갖춰 이중화 환경에도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에이텐코리아 마케팅팀 전성훈 팀장은 “에이텐의 KVMoIP 스위치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인 제품을 KG 시리즈로 출시한다”며 “대표 제품인 KG0032는 어디에서나 서버를 관리할 수 있는 편의성에 이동 및 평균수리시간(MTTR) 비용을 최소화하고 데이터센터 서비스에 대해 가용성까지 보장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