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고객 중심 디지털 기업 혁신 위해 세일즈포스 도입
상태바
S&I, 고객 중심 디지털 기업 혁신 위해 세일즈포스 도입
  • 손지하 기자
  • 승인 2024.01.2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세일즈포스가 공간관리 기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S&I Corp., 에스앤아이)이 디지털 기반 S&OP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세일즈포스를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에스앤아이는 약 274만평에 이르는 건물 관리 경험을 보유한 FM 전문 기업으로, 건물관리 뿐만 아니라 공간 컨설팅부터 자산관리 전문가 솔루션까지 제공하고 있다. 에스앤아이는 이번 세일즈포스의 세일즈 클라우드, CRM 애널리틱스 도입을 통해 S&OP 시스템을 고도화하면서 ▲데이터 통합 및 정확도 향상 ▲부서 간 협업 촉진, 데이터 사일로 극복 ▲고객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 및 영업 환경 구축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세일즈포스 도입 전 에스앤아이는 매주 업무 실행 계획을 점검하는 회의체에 필요한 데이터를 수기로 기재하고 여러 차례에 걸쳐 통합하는 과정을 거쳤다. 이를 간소화하기 위해 세일즈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산재된 데이터를 한 곳으로 통합하면서 고객에 대한 360도 뷰를 확보했으며 데이터의 정확도와 신뢰도 또한 대폭 상승했다. 에스앤아이에 따르면 세일즈포스 도입 이후 데이터 수집과 관리에 소요됐던 인력, 시간 등의 자원이 기존 대비 75% 이상 감소했다.

에스앤아이는 또한 세일즈 클라우드가 수집한 영업,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업무 전략을 조정하고, 데이터 기반의 예측 정확도 향상에 기여함에 따라 설정한 목표치와 실제 실적의 간극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줬다고 설명했다. 또한 추후 안정적인 비즈니스 성장에 필요한 데이터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고 부연했다.

이 밖에도 에스앤아이는 유기적인 협업 환경을 구축하고 데이터 분석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세일즈포스 ‘큅’과 ‘CRM 애널리틱스’를 도입했다. 실시간으로 대시보드를 생성 및 시각화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해 각 사업 영역에 대한 다각적인 분석을 수행하고, 부서 간 데이터 연결성을 강화함에 따라 데이터 사일로 현상을 극복하기 위한 의도다. 이를 통해 조직 내 현장 파견 직원과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간 소통 및 협업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했으며 시장과 고객의 수요에 대한 민첩한 대응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

손형준 에스앤아이 CMO는 “세일즈포스는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혁신 파트너로서 논코어 비즈니스 영역의 전반사항을 책임지며 구성원들의 업무 환경 고도화를 지원하고 있다”며 “에스앤아이의 직원들은 세일즈포스를 기반으로 각자의 업무 분야에 대한 데이터를 얻고, 읽고, 활용하며 도출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고객 데이터 분석가’로 거듭나고 있다”고 강조했다.

손부한 세일즈포스 코리아 대표는 “세일즈 클라우드에 통합된 고객 데이터와 이를 기반으로 도출한 인사이트는 영업 활동을 넘어 고객 특성에 따른 전략적 마케팅과 고객 서비스 활동의 개인화까지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