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시스템즈, ‘민간 R&D 혁신 유공’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아이나비시스템즈, ‘민간 R&D 혁신 유공’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1.23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주행 맵 및 관련 솔루션 R&D 투자 인정
Lv.2 이상 자율주행 ADAS 맵 개발 및 국책과제 수행

[데이터넷] 팅크웨어(대표 이흥복)의 모빌리티 플랫폼 개발 자회사 아이나비시스템즈(대표 성득영)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민간 R&D 혁신 유공’ 장관상을 수상했다.

아이나비시스템즈는 디지털 맵 및 위치 기반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자율주행 맵 및 관련 솔루션 연구 개발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아이나비시스템즈는 현재 Lv.2 이상의 자율주행을 위한 ‘아이나비 ADAS 맵’을 개발 중으로, 작년 전국 고속도로 구축을 완료했고, 올해 간선 도로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ADAS 맵은 도로의 곡률, 경사도, 표지판 정보 등 안전한 자율 주행을 위해 필수적인 데이터로, 아이나비시스템즈의 ADAS맵은 자체 개발한 자동 구축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비용 절감과 단축 시간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완성차 OEM에 특화된 설계를 통해 자율주행 서비스에 최적화된 모델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지정 구역(Point-to-Point) 기반의 승합차급 자율주행 차량 플랫폼 기술 개발, 음영 지역에서의 자차 위치 인식 기술 개발 등 네 건의 국책 과제를 수행하며, 자율주행 상용화 실현을 위한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이나비시스템즈 성득영 대표는 “아이나비시스템즈는 전체 인력의 70% 이상을 R&D 인력으로 두고 있으며, 연매출 대비 20% 이상을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R&D 투자와 핵심 개발 인력 양성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