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디 기능 정보, 사용 방법, 문제 해결까지 챗GPT서 답변 받아
[데이터넷] 토스랩(대표 김대현)은 오픈AI의 인공지능(AI) 챗봇 유통 플랫폼 ‘GPT스토어’에 업무용 협업툴 잔디(JANDI)의 ‘도움말 챗봇’을 등록했다고 밝혔다.
GPT스토어는 맞춤형 GPT를 만들어 공유할 수 있고, 특정 영역에 특화된 봇을 모아보고 선택할 수 있다. 현재 챗GPT 유료 사용자가 활용할 수 있다.
GPT스토어 내 ‘협업툴 잔디 도움말’ 챗봇은 잔디에 대한 사용자의 질문에 맞춤형으로 답변한다. 사용자는 잔디의 기능, 사용 방법 그리고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하여 질문할 수 있다. 잔디 도움말 챗봇은 평어를 활용해 답변을 제공하며, 참고할 수 있는 링크도 제공해 사용자에게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서준호 토스랩 CTO는 “잔디 사용자의 문의와 답변 데이터를 GPT 스토어에 적용했다”며 “이번 도움말 챗봇이 잔디에 내재된 1:1 고객 문의, 자체 헬프센터와 함께 향상된 정보 접근성과 상호작용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잔디는 AI를 활용해 업무 환경을 지속 개선하고,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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