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앱테스트에이아이, 금융권 IT 안전성 강화 맞손
상태바
핑거-앱테스트에이아이, 금융권 IT 안전성 강화 맞손
  • 손지하 기자
  • 승인 2024.01.1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된 보안 인프라 구축…안정·신뢰성 제고

[데이터넷] 핑거(대표 안인주)가 자동화 AI 앱 테스트 솔루션 전문기업 앱테스트에이아이와 ‘금융권 IT 안정성 강화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 간 금융 IT 시스템 안정성 향상과 더불어 현대 금융 서비스 보안 강화를 목표로 한다. 금융 기관 및 기업들이 금융 서비스의 안정성을 높이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양사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활용해 더욱 강화된 보안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양사가 보유한 기술력을 결합해 현대 금융 환경에서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높일 계획이며 그 일환으로 시중은행을 비롯한 금융권의 서비스 운영에 AI테스팅 제안과 함께 시범 적용도 준비 중이다.

황재준 앱테스트에이아이 대표는 “금융권에서의 IT 안정성 문제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책을 마련할 것”이라며 “자동화된 AI 앱 테스트 기술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안정적인 금융 서비스 기술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안인주 핑거 대표는 “금융권의 IT 시스템 보안을 강화하고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앞으로 양사 간 협력을 통해 금융권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현대 금융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제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