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결제원, 네트워크 탐지·분석 모니터링 솔루션 ‘엑스트라홉 리빌엑스’ 추가 도입
상태바
금융결제원, 네트워크 탐지·분석 모니터링 솔루션 ‘엑스트라홉 리빌엑스’ 추가 도입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4.01.1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트라홉 '리빌엑스' 화면 예시 (제공:나루데이타)
▲ 엑스트라홉 '리빌엑스' 화면 예시 (제공:나루데이타)

[데이터넷] 스트라홉(ExtraHop)의 네트워크 탐지 및 분석 모니터링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하는 나루데이타(대표 유영준)는 금융결제원이 네트워크 탐지 및 분석 모니터링 솔루션인 ‘리빌엑스(Reveal(x))’를 추가 도입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금융결제원 구축 건은 대외기관 뿐만 아니라 내·외부망 트래픽 탐지 및 분석 모니터링 사업으로는 큰 규모의 혁신과제 사업이다. 엑스트라홉은 금융결제원의 성공적 구축으로 국내 공공 및 금융 시장에서 탄탄한 입지와 신뢰를 입증했다.

엑스트라홉 리빌엑스는 방대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탐지 분석하는 네트워크 분석 솔루션으로대용량 트래픽을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는 확장성, 속도, 성능을 보장한다.

리빌엑스는 IT 전반의 네트워크∙인프라∙애플리케이션 영역에서 사용되는 70개 이상의 Well-Known 프로토콜과 비표준 프로토콜을 자동으로 분석해 분류∙저장하고, 효율적이고 자동화된 자산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 기존 데이터를 수집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사후 분석하는 방식이 아닌 패킷 수집과 동시에 실시간으로 자동 분석해 5,000여 가지 지표로 저장해 불필요한 리소스를 줄인다.

금융결제원은 이러한 분석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장애 요소를 사전에 감지하고 선제 대응하는 기반을 구축했다. 또한 그룹별∙사용자별 모니터링 대시보드 기능과 상세 구간별 신속 정밀 데이터 제공으로 원인 분석 및 대응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루데이타 관계자는 “리빌엑스 솔루션을 통해 IT 서비스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 사업의 대외기관 및 내ž외부망 역량을 강화해 더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전체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해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어 분석에 용이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