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I·데이터이쿠, CES 2024서 ‘AI 혁신’ 주제로 패널토의
상태바
DDI·데이터이쿠, CES 2024서 ‘AI 혁신’ 주제로 패널토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1.1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그룹 디지털 전환과 데이터 기반 문화 확산 지속 협력
로버트 오 부사장(중)이 CES 2024 두산 부스에서 데이터이쿠 플로리안 두에토 대표(우), 에린 맥고완 부사장(좌)과 ‘AI 혁신’을 주제로 패널토의를 진행하고 있다.

[데이터넷]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대표 박석원, 이하 DDI)은 ‘CES 2024’ 두산 부스에서 인공지능(AI) 플랫폼 글로벌 기업 데이터이쿠(Dataiku)와 AI 혁신에 대한 패널토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두산 HoD(Head of Corporate Digital) 로버트 오 부사장과 데이터이쿠 플로리안 두에토(Florian Douetteau) 대표, 데이터이쿠 에린 맥고완(Erin McGowan) 글로벌 기술영업 부사장이 패널로 나서 AI 에브리웨어 시대 준비를 위한 전략과 사례를 공유했다.

양사는 두산그룹 계열사에 AI 기술을 도입한 사례를 다뤘으며, 두산에너빌리티의 전기로 용강 생산량 AI 예측 프로젝트와 두산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백과 두피디아(Doopedia)의 백과사전 생성형 AI 도입 프로젝트에 대해 언급했다.

백과사전 생성형 AI 도입 프로젝트는 초등학생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를 빠르게 구현하는 것으로, 기존 1~2일이 소요되던 콘텐츠 제작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인 것이다. 전기로 용강 생산량 AI 프로젝트는 다양하고 복잡한 철강제품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예상 생산량과 실제 생산량 간의 차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기로 용강 생산량 AI 예측 모델을 구축한 것으로, 높은 예측 정확도를 확보함으로써 소비 에너지를 절감하고, 탄소배출을 줄인 대표적인 글로벌 성공 사례다.

이어 양사는 업무협약(MOU) 체결을 통해 두산그룹의 디지털 전환과 데이터 기반 문화 확산에 지속적인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데이터이쿠 플로리안 두에토 대표는 “두산과 데이터이쿠는 기업과 조직이 AI를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 중”이라며 “DDI와 함께 두산그룹 전반에 AI를 빠르게 도입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로버트 오 부사장은 “이번 패널 토의는 제조업 현장에서의 AI 도입 방향성, 사전 고려사항 등을 점검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AI가 기업의 혁신과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두산에너빌리티 전기로 용강 생산량 AI 예측 프로젝트는 지난해 9월 ‘데이터이쿠 프론트러너 어워드’에서 ‘제조업 AI’ 부문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