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듀이카, 매주 토요일 진학설명회 개최
상태바
동국대 듀이카, 매주 토요일 진학설명회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1.1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공별 합격자 지도사례 성적공개, 편입생 개별 멘토링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부속기관으로 운영되는 학점은행제 동국대 듀이카는 오는 3월 2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20분 수험생은 물론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학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진학설명회는 전공별 지도교수가 순회하면서 연사로 등장해 편입 및 대학원 합격생 지도사례와 함께 편입과 재수 비교, 일반편입과 학사편입의 경쟁률, 합격컷트라인 차이, 단기간 4년제 학위취득 과정 등 입시 대안으로서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평균 4~7등급 수험생들이 입학하는 동국대 듀이카는 100% 면접전형 선발과 함께 수시 및 정시 전형과 중복지원이 가능하며, 대학 합격자도 지원할 수 있다. 평균 2년 내외 단기간으로 4년제 학위취득과 동시에 SKY 등 최상위권을 포함해 인서울 및 수도권 4년제 대학으로 매년 200~300명이 학사편입 또는 대학원 진학에 성공하고 있어 졸업생 주변 지인 추천을 통한 입학이 늘어나고 있다.

학사편입은 각 대학별 정원 외 모집 전형으로,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만 지원할 수 있으며, 일반 편입에 비해 경쟁률과 합격 컷트라인이 낮다. 학사편입 전형에는 농어촌 특별전형도 있어 수시 특별전형의 결과가 아쉬운 수험생들에게는 또 한번의 기회가 있는 셈이다. 인문계는 영어 중심, 이공계는 추가적으로 수학만 준비하면 되기 때문에 수능 대비 준비 과목이 현저히 적다는 점에서 부담이 적고, 집중을 통해 단기간 성적 상승이 가능하다.

듀이카 입학처 관계자는 “진학설명회에서 실제로 편입생들이 본인들의 후기를 이야기하며, 학부모와 상담도 가능해 현장검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신뢰도가 높다”며 “수시, 정시에 비해 정보가 부족한 편입 전형은 진학설명회에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동국대 듀이카는 2024학년도 1학기(3월 입학) 모집을 진행 중에 있다.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 듀이카 입학 홈페이지는 물론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