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미디어, 소방청과 ‘아파트 소방안전’ 홍보 협력
상태바
포커스미디어, 소방청과 ‘아파트 소방안전’ 홍보 협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1.1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리베이터TV로 아파트 화재예방 및 피난요령 알림

[데이터넷] 엘리베이터TV 운영사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소방청, 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한국주택관리협회와 아파트 화재예방 및 피난안전 대국민 홍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전한 피난행동요령 콘텐츠 제작(소방청) ▲우리집 피난대책 수립 및 참여 독려(전국아파트입주자회의연합회·한국주택관리협회) ▲엘리베이터TV를 포함한 디지털 옥외광고로 대국민 홍보(포커스미디어) 등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아파트의 소방안전을 강화하기로 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아파트·주상복합·오피스텔을 중심으로 전국 6600곳에서 엘리베이터TV 9만1000여 대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1000만 이상의 시청자를 확보하고 있다.

지난해 포커스미디어코리아 데이터전략팀이 한국갤럽에 의뢰한 연구에 따르면 포커스미디어코리아 엘리베이터TV는 정면 눈높이 설치와 또렷한 음향 등 우수한 시청각 환경으로 아파트 입주민의 98%가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영상·음향 동시 송출로 엘리베이터TV 콘텐츠를 더 쉽고 더 오래 기억하는 강점을 갖고 있어 아파트 화재 피난행동요령 대국민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

소방청은 “개선된 아파트 화재 피난안전 행동요령이 모든 국민에게 전달돼 실제 위급 상황에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교육‧훈련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입주민이 매일 만나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인 엘리베이터TV로 재난대응요령을 반복 시청하면 확실한 인지효과로 위기 상황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꾸준히 펼쳐온 안전활동에 더해 소방청, 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한국주택관리협회와 협력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