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와이즈AI, ‘AI 컨택센터’ 사업 맞손
상태바
GS네오텍·와이즈AI, ‘AI 컨택센터’ 사업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1.12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접목된 다양한 솔루션으로 AICC 서비스
GS네오텍 서정인 본부장(좌)과 와이즈AI 송형석 대표(우)

[데이터넷] GS네오텍(대표 남기정)과 와이즈AI(대표 송형석)는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사업 강화를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AICC 솔루션 제안, 구축, 유지보수 사업 협력은 물론 AI가 접목되는 다양한 분야의 공동 솔루션 개발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GS네오텍은 금융, 유통, 엔터프라이즈 등 200여 고객사의 컨택센터 구축 및 옴니채널 솔루션 도입 등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컨택센터 고도화를 위한 고객경험(CX) 데이터 기반의 생성형 AI 서비스를 제공했고, 고객사의 상담업무를 신속하게 지원하고 다양한 데이터 분석을 통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도출을 위한 거대언어모델(LLM) 기반의 AICC 솔루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와이즈AI는 쌤버스(SSAM-Verse)를 중심으로 다양한 AI 고객 응대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 쌤버스는 야간이나 휴일에도 대기시간 없이 고객과 상호 작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AI 인/아웃바운드 콜, AI 홈페이지, AI 안내로봇 등을 결합했고, 책GPT도 연동된다.

GS네오텍 서정인 IT사업본부장은 “본격적인 AI 시대 도래가 예상되는 만큼 와이즈AI와 협력을 강화해 수준 높은 AI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와이즈AI 송형석 대표는 “GS네오텍과 협력을 통해 AI가 접목된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여 여러 산업군에 도움이 되는 AICC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