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링크 프로토콜, ‘2024년 제품 개발 로드맵’ 공개
상태바
딥링크 프로토콜, ‘2024년 제품 개발 로드맵’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1.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 지원 및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딥링크 프로토콜이 해외 진출을 위한 ‘2024년 제품 개발 로드맵’을 공개했다.

딥링크 프로토콜의 주력 사업인 클라우드 게임은 기존 콘솔게임이 필요로 하는 하드웨어, 다운로드 같은 필수 구성요소를 제거해 게이머의 접근성을 높여 차세대 게임 산업의 핵심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딥링크 프로토콜은 클라우드 게임에 블록체인 등 혁신적인 기술을 더해 기존 클라우드 게임의 한계를 극복하고 게임이나 디자인, 그래픽 등 고사양 컴퓨터가 필요한 작업을 원격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2년 10월 출시 이후 2023년 12월까지 35만회 이상의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한국, 일본, 인도, 베트남 등 110여개 국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반응 속도가 중요하지 않은 원격 업무, RPG 게임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버전 서비스와 60HZ 이상의 반응 속도가 필요한 FPS 게임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유료 버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렴한 구독료로 1ms의 초저지연, 8K의 고해상도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DLC 코인을 이용해 딥링크 NFT를 구매하면 144HZ 이상, 244HZ의 초고주사율도 경험할 수 있다. DLC 코인은 페이팔(PAYPAL)로 구매하거나 딥링크 프로토콜의 친구추천, 출석체크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획득할 수 있고 클라우드 컴퓨터 임대, 3A 게임 구매, 라이선스 구매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딥링크 프로토콜은 2024년 목표로 해외 시장에 대한 영향력 확대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선도적인 하드웨어 제조 기술을 보유한 티켈렌(TIKEREN)과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지난 달 20일에는 일본 도쿄에서 협력 기업과 함께 공동 이벤트를 개최해 웹3 원격 클라우드 게임의 미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딥링크 프로토콜은 2024년 상반기 안드로이드 버전을 업데이트 하고 추가로 iOS, MAC, 비전 프로 버전도 개발해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딥링크 프로토콜 기반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3A 고사양 게임, PC방 유휴컴퓨터 공유 등도 개발해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는 등 궁극적으로는 컴퓨터 공유 대수를 10,000대 이상, 클라우드 PC방 협력 수 150개 이상 돌파해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딥링크 프로토콜 관계자는 “원격 업무툴, 원격게이밍 등 서비스 품질을 더욱 개선하고 게임 개발자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클라우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며 “국내외에서 게이머들을 가까이 만날 수 있는 행사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