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웍스, ‘2024 이머징 AI+X 톱 100 기업’ 3년 연속 선정
상태바
테스트웍스, ‘2024 이머징 AI+X 톱 100 기업’ 3년 연속 선정
  • 손지하 기자
  • 승인 2024.01.10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테스트웍스(대표 윤석원)가 ‘2024 이머징 AI+X 톱 100 기업’으로 선정됐다. 테스트웍스는 크로스-인더스트리 분야의 AI 데이터 인프라스트럭처 부분 수상 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

지능정보산업협회(AIIA, 협회장 장홍성)는 인공지능(AI) 기술과 다양한 산업 간 융합을 통해 미래 혁신을 선도할 것으로 전망되는 국내 기업 ‘이머징 AI+X 톱 100’을 매년 선정해 발표해 왔다. 이번 ‘2024 이머징 AI+X 톱 100’은 특화 산업 10개 분야, 융합 8개 분야로 구분해 선정했다. 인더스트리 분야는 제조, 금융, 헬스케어 등 10개 분야에서 특화 솔루션을 보유한 43개 기업이, 크로스-인더스트리 분야에서는 AI 기술을 다양한 산업에 적용해 융합하고 있는 57개 기업이 각각 선정됐다.

지능정보산업협회는 ‘2024 이머징 AI+X 톱 100’에 대해 “기업들의 후보 등록과 추천을 통해 확보한 2010여개 기업들 중 100개 기업을 선정한 결과로써 AI 유망기업 발굴 및 협업 활성화, AI 융합 생태계 조성 지원 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 마련 등의 목적으로 산·학·연 AI 전문가들과 함께 기업의 기술과 사업의 미래가치를 중점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힌 바 있다.

테스트웍스는 AI 도입 및 성능 향상에 필요한 데이터 수집-가공-검수-모델개발-검증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고객의 성공적인 AI 서비스 상용화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국내 선도의 자율주행 데이터 가공 및 검증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차세대 AI를 위한 3D 데이터 구축 기술 및 AI 반도체/임베디드 SW 품질 검증 통합 관리 솔루션 기반의 경제적 성장 전망성과 사회적 가치 창출 역량을 인정받아 온 소셜벤처기업이다.

윤석원 테스트웍스 대표는 “‘2024 이머징 AI+X 톱 100 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된 것을 매우 뜻깊게 여긴다. 테스트웍스는 AI 상용화를 준비하는 기업이 AI 개발 생애주기에서 적합한 방법으로 데이터를 수집, 가공, 모델링할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특히 고객의 입장에서 문제 해결에 앞장서며 기존 고객 및 신규 고객으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올해는 국방 항공 자율주행 분야에서 특화된 데이터 셋 구축에 대한 이해도와 경험을 기반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로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