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정보기술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
상태바
미소정보기술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
  • 손지하 기자
  • 승인 2024.01.09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연구분석 통합솔루션 고도화 및 헬스케어 사업 강화
패브릭기반 멀티모달 데이터플랫폼으로 데이터 품질 높여

[데이터넷] 미소정보기술(대표이사 안동욱)이 2024년 사업 목표로 AI를 더 인간답게 만드는 ‘멀티모달 데이터플랫폼’으로 데이터 플랫폼 고도화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미소정보기술은 대학병원, 공공, 의료기관 등 의료데이터 개방에 맞춰 임상연구 분석에 최적화된 워크플로우 전 과정을 통합 제공하는 CRaaS 솔루션을 고도화한다. 이를 통해 정형, 비정형, 텍스트, 비디오, 오디오 등 데이터들을 통합하고 인터랙션을 제공하는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MDP)으로 개발한다.

미소정보기술의 강점인 의료데이터에서 산업데이터까지 데이터분석에 최적화된 빅데이터 플랫폼 ‘스마트빅’과 전문 도메인 날리지를 통해 멀티모달모델 서비스 구현에 최적화된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으로 앞서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존 인프라 업그레이드 및 챗GPT, 라마2, 제미나이를 비롯한 대화형 AI 서비스에서 더 좋은 결과물을 얻게 해주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과정을 통해 지속적인 인재 채용과 AI 개발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패브릭기반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을 위한 스마트빅 기능과 성능을 고려한 하드웨어(HCI), 클라우드(프라이빗), ML옵스, 데이터보안 등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한다.

또한 올해는 본사 신사옥(과천 지식산업단지) 이전과 헬스케어사업본부가 있는 대전지사 헬스케어 R&D센터 및 신사옥(대전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준공을 앞두고 내부 결속과 소통 문화도 강화한다. 개발자 커뮤니티모임 ‘미소지음’을 통해 AI와 데이터 기술 공유 및 본부 간 기술 교류를 적극 진행한다.

아울러 ‘2024 미소 솔루션데이’를 상반기 중에 대규모로 개최하는 등 홍보 마케팅을 강화한다.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이사는 “고금리·고물가·저성장의 삼중고에 초불확실성이 함께하는 시대 속에 미소정보기술은 AI를 더 인간답게 만드는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불확실성을 거두고 더 큰 성장을 만드는 한 해로 만들 것”이라며 “멀티모달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헬스케어 산업의 핵심 경쟁력이 될 수 있도록 매출 두배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새해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