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섬피쉬, 해외영업팀 구축…웹마케팅 옴니채널 강화
상태바
핸섬피쉬, 해외영업팀 구축…웹마케팅 옴니채널 강화
  • 손지하 기자
  • 승인 2024.01.09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핸섬피쉬가 2024년 사내 조직 개편을 통해 ‘웹마케팅’ 사업 부분을 강화했다고 9일 밝혔다.

지금까지 핸섬피쉬는 대기업과 금융 및 공공기관의 웹사이트의 구축뿐만 아니라 각종 e비즈니스 사업에 관한 컨설팅과 UI컨설팅을 진행해 왔다. 또한 ESG에 관한 법률 대응 컨설팅과 자체 평가 모델에 의한 웹 평가 등 다양한 e비즈니스와 관련된 컨설팅을 제공해 왔다.

핸섬피쉬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기존의 사업을 확장해 각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e비즈니스 사업 모델의 제시와 웹사이트의 평가 및 디지털 옴니채널 마케팅과 해외제휴 마케팅의 추진 등을 상품화해 제공한다.

또한 핸섬피쉬는 지난해 가트너사의 웹 평가 방법론을 국내 현실과 웹3.0 트렌드를 반영해 개선한 ‘HandsomeFISH Web Evaluation Methodology V7’을 발표했고, UI연구소를 중심으로 각종 웹사이트의 UI와 모바일 및 스마트폰의 표준 UI가이드를 2024년 버전으로 새롭게 제시한 바 있다.

핸섬피쉬는 이번 내부 개편과 함께 기존 사업을 확장해 고객사로 하여금 새로운 웹 환경에 최적화된 마케팅 방법론을 제시하고, 이를 대행 운영하면서 그 성과를 리포팅하고 운영하는 옴니채널 웹 운영 방식을 제시했다.

이 방법론에 따르면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들의 제휴 마케팅이나 컨버전스 마케팅 등 새로운 마케팅 툴이 본사의 전문화된 인력과 시스템을 통해 유기적으로 아웃소싱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조현일 핸섬피쉬 COO는 “빠르게 변화되는 웹 환경에서 다양한 고객 참여 중심의 웹 운영 형태가 등장함과 동시에 다양한 사업자들의 제휴 및 컨버전스 마케팅이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당사는 그동안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한 새로운 운영 패턴을 제시하기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