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레이어, 2023년 SIEM·SOAR 조달시장 매출 1위
상태바
시큐레이어, 2023년 SIEM·SOAR 조달시장 매출 1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1.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큐레이어(대표 전주호)는 자사의 ‘eyeCloudXOAR’가 2023년 국내 SIEM(Security Information and Event Management) 및 SOAR(Security Orchestration, Automation and Response) 조달 시장에서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조달정보개방포털 자료 기준 2023년 실적을 비교한 결과, 시큐레이어의 ‘eyeCloudXOAR’는 SIEM과 SOAR 부문에서 매출과 점유율 면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한 것으로 파악됐다.

‘eyeCloudXOAR’는 SIEM과 SOAR를 업무 프로세스에 따라 기술적으로 통합한 제품이다. XOAR(eXtended SOAR)란 제품명이 의미하듯 기존 빅데이터 분석과 위협 인텔리전스 기반 대응 자동화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4세대 보안관제 플랫폼으로, 인공지능(AI) 기능을 더해 효율적인 보안 운영을 지원하는 5세대 보안관제 플랫폼으로 거듭나게 됐다.

국내 최대 실시간 데이터 처리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는 이 제품은 공공, 금융, 통신, 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에서 사용하고 있다.

시큐레이어 박륜순 상무는 “eyeCloudXOAR의 2023년 조달시장 1위 달성은 국내 보안 시장에서 시큐레이어의 기술력과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국내 보안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결과는 수많은 운영 경험에서 쌓아온 지식기반 콘텐츠가 인정받은 결과다”며 “앞으로 eyeCloud 에코시스템을 통해 자체 기술과 지식뿐 아니라 외부 얼라이언스를 통해 플랫폼 기반의 정보보호 운영 생태계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나아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시큐레이어는 2012년 창립이후 연평균 19%의 꾸준한 성장을 이루고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지식 기반 서비스 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빅데이터 기반 보안관제 시스템 SIEM을 출시했으며, 2018년에는 보안관리 자동화 시스템 SOAR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이외에도 AutoML, XAI 등 AI 관련 연구에 집중로 투자하며 기술 중심의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