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덴트코퍼레이션, 위드소프트 ‘플렉스지’와 ‘브이리뷰’ 서비스 연동
상태바
인덴트코퍼레이션, 위드소프트 ‘플렉스지’와 ‘브이리뷰’ 서비스 연동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1.0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뷰 수집부터 마케팅 콘텐츠까지 손쉽게 확보 … 이커머스 경쟁력 강화

[데이터넷] 인공지능(AI) 기반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대표 윤태석)은 위드소프트의 온라인 쇼핑몰 통합 솔루션 ‘플렉스지’와 연동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플렉스지’는 누구나 코딩 없이 간편하게 쇼핑몰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는 이커머스 특화 솔루션으로 국내외 1500여 온라인 쇼핑몰 업체에서 이용 중이다.

이번 서비스 연동으로 ‘플렉스지’ 솔루션 도입 고객사는 ‘브이리뷰’의 특허 기술인 AI 챗봇을 통해 동영상, 사진, 텍스트 등 실구매자의 다양한 리뷰를 번거로운 과정 없이 수집할 수 있다. 확보된 리뷰는 ‘AI 리뷰 큐레이션’ 기술을 통해 매출 기여도가 높은 리뷰를 전략적으로 노출시켜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데 도움을 받는다.

플렉스지 고객사 중에는 산지직송 제철 농수산물 먹거리를 소개하는 ‘산지농수산’ 쇼핑몰에 ‘브이리뷰’ 서비스가 처음으로 도입됐다. ‘브이리뷰’ 연동을 통해 산지농수산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실제 배송된 신선식품의 싱싱함을 동영상으로 보여주고 실구매자의 평가와 요리 레시피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구매 의사 결정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위드소프트와 제휴를 통해 1인 기업, 중대형 쇼핑몰에 리뷰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단 하나의 리뷰가 매출을 좌우하는 드라마틱한 효과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자체 IT 기술을 기반으로 4세대 리뷰 커머스 시장을 이끌며 지난해 7월 시리즈A 최종 125억원의 투자를 받아 누적 투자 금액 182억원을 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