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듀이카, 정시 가나다군 중복지원 수시 이중등록 가능
상태바
동국대 듀이카, 정시 가나다군 중복지원 수시 이중등록 가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1.04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제 학위취득 까지 1~2년 소요, 동국대 서울캠퍼스 편의시설 이용

오는 1월 6일 마감되는 2024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원서접수에서 수험생들은 실시간 경쟁률이나 수시 이월 인원에 흔들려 즉흥적인 지원을 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각 대학별로 3일 이상 자율적인 원서접수 기간을 운영하며, 육·해·공군 사관학교 등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면 수시 최초합격, 추가합격자 모두 정시 원서접수를 진행할 수 없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수시 합격 및 등록자도 지원할 수 있고, 정시 가나다군에 포함되지 않고 중복지원이 가능한 대학부설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에서 입학상담이 진행되고 있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산하기관으로 운영되는 듀이카는 2024학년도 정시 모집 기간인 1월 3일부터 6일에 맞춰 100% 면접전형 선발을 통해 2024년 3월 입학하는 신입생을 모집한다.

동국대듀이카는 1~2년 내외 단기간으로 4년제 학위취득 후, 4년제 대졸(예정)자만 지원 할 수 있는 학사편입 전형을 통해 SKY 등 최상위권 대학 포함 매년 200~300명, 누적 3985명을 인서울 및 수도권 4년제 명문 대학으로 진학하며, 학점은행제 기관으로서는 매년 합격자 명단을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유일한 기관이다.

또한 입학 시 학생증이 발급되어 동국대 서울캠퍼스 중앙도서관 및 학생식당, 세미나실, 동아리 가입 등 본교생과 동일한 권한으로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전공별 개강총회, MT, 동국대학교 축제 참여 등 캠퍼스라이프를 즐길 수 있어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동국대듀이카 입학처 관계자는 “듀이카에서 4년제 학위를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는 이유는 수업 외 자격증과 과목별 시험(독학사) 등으로 추가 학점인정이 가능하기 때문이고, 2년 이내 단기간으로 4년제 학위취득에 성공하는 비율이 80%가 넘는다”며 “학위취득과 동시에 대부분의 학생이 학사편입 전형으로 인서울 4년제 3학년으로 진학하게 되는데, 학사편입은 4년제 대졸자만 지원할 수 있어 1~3등급 수험생이 배제된 시험이므로 합격 컷트라인이 낮고, 편입 시험은 지원횟수 제한이 없어 경쟁률의 허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인서울 4년제 합격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4, 5, 6, 7등급 수험생들도 충분히 지원해 볼 만 하다”고 전했다.

듀이카에서는 학점으로 인정되는 국가공인 자격증 무료 특강과 지도교수 1:1 컨설팅, 무료 편입영어교육, 합격자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갖추어져 있다. 또한 성적장학을 포함해 전공 · 학급대표 장학, 동국대학교 편입 및 대학원 장학, 근로장학, 홍보대사 장학, 기초수급자(가사) 장학, 형제자매(복지) 장학 등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내부 장학제도가 운영되고 있으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대상 기관으로서 수업료 부담을 더욱 줄일 수 있다.

현재 고3 수험생, N수생, 검정고시 합격자,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1학기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 듀이카 입학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