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CES 2024 ‘인천관’ 참가
상태바
유진로봇, CES 2024 ‘인천관’ 참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1.0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R 기반 엔드투엔드 로보틱스 솔루션으로 생산 효율 높이는 공장/물류 사례 공개

[데이터넷] 자율주행 물류로봇 및 토털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 유진로봇(대표 박성주)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과 협력해 인천관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유진로봇은 한국의 로봇산업을 선도하는 국내 1세대 로봇기업으로서 국내외 200여 개에 달하는 특허등록 및 수십 년의 노하우가 집약된 물류로봇과 자동화 솔루션의 수출 성공으로 공고히 다진 글로벌 토털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 정체성을 글로벌 무대에서 알릴 계획이다.

인천관 기업홍보존에서는 참가기업의 영상 콘텐츠 연출과 주력 제품 실물 소개 및 비즈니스 미팅이 가능하다. 유진로봇은 국제안전기준표준 ‘ISO13482’ 인증을 획득해 유럽 및 미주에 수출하고 있는 모바일 로봇 고카트(GoCart)와 커스텀 AMR, 스마트팩토리 토털 솔루션을 보유한 강력한 기술적 역량을 소개한다.

특히 4차 산업시대와 전 세계적인 물류 자동화 트렌드에 맞춰 자체 개발한 AMR고카트를 기반으로 공장, 창고, 병원 등에서 엔드 투 엔드 로보틱스 솔루션을 통해 생산효율을 높이는 물류 자동화, 공장 자동화 적용 사례를 영상 및 다양한 콘텐츠로 선보인다.

또한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한 토털 솔루션으로 함께 선보이는 창고 자동화 솔루션은, 디지털 피킹 시스템(DPS)을 바탕으로 물류 현장에 빈번하게 사용되는 디지털 표시기에 피킹 수량을 디지털로 표시하여 별도의 전표 없이 누구나 신속하고 정확하게 오더피킹(Order Picking) 작업을 완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시스템이 고카트와 결합해 DPS 카트가 상품 위치까지 정해진 위치로 정확하게 이송되는 과정을 적용사례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진로봇 박성주 대표는 “물류로봇과 자동화 솔루션을 유럽에 수출하며 검증된 글로벌 프로바이더 입지를 이번 CES 2024 참가로 더욱 굳히고자 한다”며 “기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상품들을 다양한 해외 기업에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