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훈아이텍, 클라우드 비밀자산 솔루션 ‘키르케’ 출시
상태바
동훈아이텍, 클라우드 비밀자산 솔루션 ‘키르케’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4.01.0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키·PW·API 토큰·중요 문서 등 비밀자산 보호·관리 기능 제공
국내외 주요 컴플라이언스 충족…클라우드 자산 시각화 분석 지원

[데이터넷]동훈아이텍(대표 신재욱)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의 비밀자산(Cloud Secret Asset) 관리 솔루션 ‘키르케(Keyrke)’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비밀 자산의 상호 연관성을 시각화하고, 라이프 사이클을 자동화해 관리·보안 편리성, 비용절감 등의 효과를 제공한다.

비밀자산은 보안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 자료, 암호화키, 패스워드, API 토큰, 인증서, 기밀 문서, 설정 파일 등의 무형 자산과 그 자산을 관리하는 시스템, 서비스, 소프트웨어 등을 말한다.

기업의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 변화에 따라 보안의 형태가 변화하고 있어 클라우드 비밀자산 관리가 필요하다. 키르케는 클라우드 환경의 자산을 시각화 분석, 침해 사고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고, 보안 대상을 자동화 관리한다. ISMS-P, CSAP, ISO27001등 주요 컴플라이언스를 충족하며, 국내 환경에 최적화됐다.

서원준 동훈아이텍 TF팀 연구소장은 “키르케는 당면한 주요 클라우드 보안 이슈를 단일 플랫폼에서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 다양한 보안 요구 사항에 대해 데브섹옵스 사이클 전반에 걸쳐 빈틈없는 보안을 구축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